MLB The Show 23 게임 플레이 기능 알아보기

0 0
MLB The Show 23 게임 플레이 기능 알아보기

3월 28일 게임 출시와 함께 추가되는 업데이트 사항을 확인하세요.

MLB The Show 23의 출시와 함께 추가되는 몇 가지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아래를 통해 3월 28일 출시 이전에 관련 내용을 살펴보세요.

MLB The Show 23 게임 플레이 기능 알아보기

수비

높은 수비(Fielding)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습니다. 게임 내에서 수비 능력치가 높은 선수와 낮은 선수의 편차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수비 능력이 낮은 선수는 높은 선수에 비해 공이 배트에 맞았을 때 더 자주 좋지 않은 행동 전환을 합니다.

송구 인터페이스는 선수의 기술과 참여도 수준에 따라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친화적으로 디자인된 인터페이스, 버튼(Buttons) 및 아날로그(Analog)는 MLB 통계에 기반해 조정된 팔 정확도(Arm Accuracy) 수치를 따르고 있습니다. 송구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버튼 정밀 미터(Button Accuracy Meter)를 사용하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작년도 게임과 동일하게 버튼 정밀 송구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경우 미터의 녹색 영역(야수에게 정확하게 송구)의 크기가 팔 정확도 속성에 따라 조절됩니다. 하지만 미터의 기능은 달라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미터 바늘의 속도가 전작들보다 느려졌습니다. 이는 예정된 변경 사항을 고려해 변경되었습니다. MLB The Show의 전작들에서는 미터가 일관적이었습니다. 즉, 녹색 영역이 항상 중앙에 있었습니다. 이 메커니즘을 반복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많은 플레이어에게 편의성을 제공했죠. 하지만 이제 어려운 내야 플레이와 긴 외야 송구 시에 미터의 녹색 영역이 역동적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로 현실감이 높아지는 동시에 또 다른 수비 기술이 추가됩니다.

1루로 포스 송구(force throw) 시 미터에 노란색 영역이 표시됩니다. 이 영역은 공이 나쁘게 송구되는 악송구(dirt ball) 영역을 나타냅니다. 플레이 빈도는 1루수의 수비 능력에 따라 결정됩니다. Custom Practice(사용자 정의 훈련) 모드를 통해 다양한 수비와 송구의 변화를 경험하고 연습하세요.

수비와 관련하여 두 가지 새로운 특수 능력이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바로 브레이크 아웃라이어(Break Outlier)와 픽오프 아티스트(Pick Off Artist)입니다. 브레이크 아웃라이어를 보유한 투수는 그렇지 않은 투수보다 제구력이 변화하는 속도가 낮습니다. 픽오프 아티스트를 보유한 투수는 터치아웃을 성공할 확률이 2배입니다.

공격

경쟁적 게임플레이 엔진이 개선되어 투수와 타자 간 상호작용이 그 어느 때보다 좋아졌습니다. Casual(캐주얼) 또는 Simulation(시뮬레이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애용하는 플레이어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게임플레이 스타일도 조정하고 균형을 맞췄으니까요.

MLB The Show 23의 주요 속성 업데이트 중 하나는 변화된 클러치(Clutch)입니다. 득점권에 주자가 있을 경우 클러치 능력이 컨택트(Contact) 능력을 대체합니다. 이것으로 더욱 현실감 있는 느낌을 주게 되었죠. 타자의 컨택트 능력과 투수의 H/9(9이닝당 피안타율) 능력 간의 싸움에서, 타자의 클러치 능력과 투수의 득점권 상황 클러치로 대체됩니다.

공격과 관련하여 두 가지 새로운 특수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배드 볼 히터(Bad Ball Hitter)와 테이블 세터(Table Setter)입니다. 배드 볼 히터를 보유한 타자는 스트라이크 존을 벗어나는 공을 타격하는 데 뛰어납니다. 테이블 세터를 보유한 타자는 베이스에 주자가 아무도 없는 상황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합니다.

애니메이션

MLB The Show 23에는 5,000여 가지의 게임플레이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울볼 훔치기, 다이빙, 타격 자세, 코너에서의 다양한 호수비, 그리고 항상 그래왔듯 야수의 긴급하고 멋진 수비 장면 등이 포함됩니다.

게임플레이 스타일

게임플레이 스타일의 목적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고유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Casual 및 Simulation 게임플레이 스타일은 지속적으로 조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게임플레이 스타일의 변화는 Competitive (경쟁적) 게임플레이 스타일입니다.

경쟁적 게임플레이 스타일은 모든 Online Head-to-Head* 게임과 모든 Diamond Dynasty* 모드에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Competitive 게임플레이 스타일은 게임플레이 설정에서 General Difficulty의 게임플레이 스타일 설정을 전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플레이 스타일의 목적은 야구의 전략 및 기본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잘 조작했을 때는 좋은 결과를 내고,  잘못 조작했을 때는 나쁜 결과를 내게 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시도하고 실패하는 상황이 많아질수록 팝 플라이(popups)와 바운드가 높은 타구(choppers)가 줄어든 것을 눈치챌 수 있을 것이며, 안타를 많이 칠 수록 실력이 느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선수 선명도, 게임의 시각적 업데이트, 기능 개선

인게임 디스플레이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선수들에 대한 선명도 향상에 가장 큰 중점을 두었습니다.

스윙 피드백

스윙 피드백은 스윙을 시도한 후 화면 왼쪽 하단에 표시됩니다. 이 피드백은 타자 속성(Batter Attributes), 구위(Pitch Location), 구종(Pitch Type), 스윙 타이밍(Swing Timing), 진루 표시기(Plate Coverage Indicato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타격 결과를 설명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를 통해 당장 완벽한 플레이를 하기는 어렵겠지만, 정밀함과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지난 버전까지는 스윙 피드백은 왼쪽에 스윙 입력을, 오른쪽에 출력을 표시했습니다. 이제 스윙 피드백이 스토리 형식으로 표시되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읽을 수 있습니다.

인게임 지시 버튼 기능

지시 버튼의 왼쪽에 최신 상태의 스탯캐스트 수치가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지시 버튼 오른쪽에는 중요한 투수/타자 매치업이 표시되어 타석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소를 알려줍니다. 여기에는 상황에따라 대체되는 중요 속성과 모든 활성 특수 능력이 포함됩니다. 지시 버튼 위쪽은 MLB The Show의 전작들과 유사하며 약간의 기능 업데이트만 적용되었습니다. 불펜으로 다시 이동할 필요 없이 워밍업 중인 투수를 등판시킬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설정 업데이트

설정 용어, 구성, 설명이 업데이트되어 각 게임플레이 설정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기 쉬워졌습니다. 이제 공격 및 수비 중에 투구 전 디스플레이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Pitch Select Displays와 Batter Controls Display, 두 가지 설정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설정은 Display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투구 전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추가 시각적 업데이트

1루 주자의 경우 오른쪽 상단에, 3루 주자의 경우 왼쪽 상단에 표시되던 주자 창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창은 이제 투구 준비 중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주루 다이아몬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창에는 현재 점유된 베이스를 기준으로 가장 생존 가능성이 높은 주자가 표시됩니다. 이제 화면 왼쪽 상단에 공간이 생겨 Road to The Show 모드의 진루 또는 베이스 아웃, 모먼트 트래킹(moment tracking), Dynamic Difficulty 업데이트 등 중요한 정보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Custom Practice 모드 업데이트

Custom Practice 모드에 중요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중요 추가 기능은 두 가지입니다. 타자를 조작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스트라이크 존 주변의 특정 투구 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선구안을 향상시키고 특정 영역에서의 약점을 보완하는 데 아주 유용합니다. 전작에서는 특정 투구만 끄거나 켤 수 있었던 이 기능은 슬라이더 메커니즘(slider mechanism)을 통해 투구의 빈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속성 설명

MLB The Show에는 여러 가지 속성이 있는데, 만약 이 시리즈를 처음 플레이하시는 거라면 많은 속성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일시 중지 메뉴에 있는 핸드북/전략 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속성 설명은 Diamond Dynasty* 모드의 핸드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속성이 어떻게 기능하고 게임플레이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들이 게임에서 스쿼드를 구성하거나 감독으로서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최선의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설명은 Diamond Dynasty* > Home > Standing, Stats, & History > Handbook > Attribute Description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 특수 능력 변경

MLB The Show 23에서 패시브 특수 능력을 제거했습니다. 액티브 특수 능력(Active Quirks)과 패시브 특수 능력(Passive Quirks)의 차이에 대한 혼란이 있었기 때문에 특수 능력 시스템을 단순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특수 능력만이 표시되는 이번 변경 사항으로 혼란이 없어졌기를 바랍니다.

옵션 탐색기 업데이트

옵션 탐색기 오디오 및 아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플레이어는 MLB The Show 내에서 제공되는 메커니즘을 배울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에 적용된 일반적인 경험 규칙은, 플레이어가 플레이 방식을 더 많이 제어할수록 CPU가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MLB 규칙 변경

MLB The Show 23에 Extreme Left 및 Extreme Right 시프트에 대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훌륭한 기준선이 되지만, 실제 MLB 경기에서 시즌 내내 볼 수 있는 현실적인 전략에 따라 계속적인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 Co-op*

최고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안정성 개선 작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Co-op*(협동) 플레이어를 위해 이제 Play Now Co-Op* 모드에서 게임이 로드되기 전에 교대 패턴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수비 시 이닝마다 역할을 교대하고 공격 시 타석을 교대하는 것 이외에 추가적인 교대 패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LB The Show 23 게임플레이 기능 첫 공개

게임플레이에 대한 모든 변경 및 추가 사항은 Twitch YouTub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LB The Show 23 기술 테스트

기술 테스트는 2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PlayStation 5, PlayStation 4, Xbox Series X|S, Xbox One 또는 Nintendo Switch**를 보유한 미국 및 캐나다의 만 18세 이상 플레이어는 MLB The Show 23 기술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MLB The Show 23를 가능한 최상의 버전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게임플레이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 외에도 서버, 온라인 매치메이킹, 크로스플랫폼 플레이, 온라인 Co-op 등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위해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편의를 위해 별도의 등록은 필요하지 않으며 대상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2월 15일부터 PlayStation Store, Microsoft Store 또는 Nintendo eShop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MLB The Show 2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FAQ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기능을 이용하려면 인터넷 연결 및 콘솔별 온라인 멀티플레이 구독이 필요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