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eo는 PS VR2의 대표 TRPG(Tabletop RPG)로 자리매김 할 것

0 0
Demeo는 PS VR2의 대표 TRPG(Tabletop RPG)로 자리매김 할 것

TRPG 장르에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Demeo의 매력을 소개해 드립니다.

Resolution Games에서 근무하는 저희는 TRPG(Tabletop RPG) 게임을 누구보다 좋아합니다. 주방 식탁 위에서 주사위를 굴리고, 괴물들과 싸우며, 수많은 밤을 지새울 수 있는 끈기가 없다면 Demeo같은 게임을 제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TRPG 게임을 시도해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 막상 제대로 즐기려면 이해해야 하는 수 많은 규칙 때문에 게임이 버겁다고 느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캐릭터 시트를 만들기도 전에 말이죠!

하지만 Demeo는 보드 게이머들을 위해 제작되었고, 동시에 보드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그리고 보드게임으로 구현해 낼 수 있는 환상을 실현한 게임입니다.

Demeo는 보다 접근하기 쉬운 TRPG 경험을 만들기 위해 몬스터 소환, 직업 기반 고유 능력, 흥미로운 스토리, 멀티 플레이 요소 등의 기본적인 요소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보다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이러한 요소들을 표현하기 위해 게임이 가진 역동성을 최대한 유지했습니다. (물론 전략은 중요하지만 옆에 있는 마법사가 15분 동안 턴을 마치지 않고 고민만 하고 있다면 최악이겠죠!)

가장 큰 특징은 액션을 직관적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한 턴에 플레이 할 수 있는 선택지를 카드에 표현 했다는 점입니다.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전부 기억하실 필요 없이(주문 목록을 외우거나 마법의 무기가 캐릭터에게 부여하는 특수 효과를 기억하는 행위 등 포함), 카드를 보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의 역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Hunter’s Arrow와 같은 일부 카드는 턴 마다 보충 되며, 해당 직업의 기본 액션처럼 동작합니다. Sorcerer의 거대한 Fireball, 체력 물약, 발리스타 등은 일회성 카드이며 전략에 중요한 단계를 추가합니다. 여러분은 ‘Scroll of Charm’를 사용하여 Elven Archer가 여러분을 위해 싸우도록 만들 수 있지만, Ice Elemental을 설득하여 거미가 가득한 방에서 활약할 때까지 카드를 아끼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보드 게임에는 행운과 같은 요소도 존재하는데요, Demeo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히트, 데미지 등을 결정하는 다양한 형태의 주사위 대신, Demeo는 주사위를 굴리는 경험을 일원화 시켰습니다. 세 개의 면이 있는 하나의 주사위가 플레이어의 미스, 히트, 크리티컬을 결정합니다. PlayStation VR2로 플레이 하면 가상의 주사위를 굴리는 것이 마치 손 안에 진짜 주사위가 있는 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PS VR2의 성능 덕분에 Demeo는 지금껏 구현하지 못했던 방식의 촉감을 선사합니다.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을 통해 미니어처를 줍는 행동이 마치 실제로 미니어처를 줍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영웅이 몬스터에 의해 쓰러지거나 죽게 되면, PS VR2의 헤드셋이 진동하며 현실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멀티 플레이의 경우 동료와 함께 대화를 나누고 전략을 구상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고, 또 혼자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TRPG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함께 할 동료 플레이어를 찾고, 일정을 조율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고 말합니다. Demeo는 여러분 주변에 같이 게임 할 사람이 없더라도 보드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도록 만들어 줍니다. Demeo를 동료로 활용하면 되거든요. 가끔 저희는 이러한 경우가 꽤 많아서 놀라곤 합니다.

Demeo는 다양한 환경, 몬스터, 음모, 타락한 악당으로 가득한 풍부하고 세밀한 세계관을 갖고 있지만, 플레이어는 방대한 세계관과 무관하게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규칙, 몬스터 등을 조작하는 던전 마스터의 빠른 판단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Demeo에 포함되어 있는 다섯 개의 완벽한 모험을 거치며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모험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무작위로 조합되는 레벨, 무작위 몬스터 및 보물 분포, 다양한 액션 카드, 입맛대로 다양한 영웅을 조합하는 기술 덕분에 여러분이 참여하는 모든 모험은 유일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만약 저의 이야기에서 흥미를 느끼셨다면 지금 바로 PS VR2에서 Demeo를 이용해보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