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IV, 새롭게 선보이는 World Boss에 대하여

0 0
디아블로 IV, 새롭게 선보이는 World Boss에 대하여

디아블로 세계관에 새롭게 추가되는 World Boss를 소개합니다!

전설적인 액션 RPG 시리즈의 최신작 디아블로 IV의 오픈베타 서비스가 곧 시작됩니다,

오늘은 디아블로 세계관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World Boss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다른 플레이어들과 그룹을 결성하여 압도적으로 강력한, 그리고 흉포한 대형 몬스터를 상대하게 됩니다.

World Boss의 핵심 원칙 4가지

모든 World Boss는 4개의 원칙에 따라 개발되었습니다. 해당 원칙은 게임 플레이에도 동일하게 적용했으며, 이는 더욱 어려운 상대와 챌린지를 구상하는 기준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승리에 기여할 수 있다

보스를 잡을 때 모든 직업이 함께 참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특정 직업이나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유저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밸런스를 잡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 필요한 특별한 공격 옵션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누구나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고, 제 몫을 해낼 수 있습니다.

함께할 때 더 강해진다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이미 기존 작품에 대한 경험이 많은 능숙한 플레이어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World Boss는 함께하는 플레이어의 수가 많을수록 더 빠르게 제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공격을 파악하지 못했더라도 걱정 마세요. 직접 참여하는 과정에서 빠르게 배울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재도전이 즐거운 플레이

보스전은 비교적 비슷한 방식으로 플레이 하면 비숫한 결말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World Boss는 동일한 보스일 지라도 다른 직업으로 상대하면 매번 색다르게 느껴질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스태거 바

플레이어가 보스의 방어를 무너뜨리거나 스태거 바를 채워 적을 비틀거리게 만들면 전투 흐름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저희는 이런 공격이 전투에 영향을 미치되 이를 사용하지 않아도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을 들여 스태거 바를 설계했습니다.

독특한 경험

World Boss들로 새로운 디아블로 플레이, 무서운 챌린지, 값진 승리가 기다리는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끊임 없이 노력해 이를 해결해보세요!

아샤바 컨셉 아트에서 볼 수 있듯, 저희는 전체적인 형태와 Boss의 발톱에 관해 분명한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그녀의 정체에 대한 명확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이 모든 게 잘 표현되도록 추가 작업을 통해 여러 단계를 거치며 그녀의 머리와 전체적인 질감을 구현했습니다.

저희가 선보이는 새로운 공포 요소에 대해 제작진 모두의 생각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나서 엔진 제작에 돌입했습니다. 캐릭터 모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초기 단계의 몬스터는 매우 밋밋합니다! 저희가 계속 완성된 모델을 기다릴 수는 없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디자인이 된 상태에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다음 절차는 끝없는 내부 테스트입니다. 제작진은 공격 표현, 데미지 수치, 타이밍을 조정하고 모든 공격을 검토하며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 몬스터의 정체와 기원을 설명해 주는 탄생 애니메이션도 제작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재미있는 선택을 하고, 전투를 통해 뿌듯함을 느낄 수 있도록 스태거 메카닉도 함께 점검했습니다.

보스의 죽는 장면에는 특별히 공을 들였습니다. 성역 속 무서운 몬스터가 최후의 비명을 남기며 각각의 World Boss들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강렬한 장면입니다.

멀티플레이어 중심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 거대한 적들은 무리를 지어 활동합니다. 만약 World Boss들의 기술을 모르는 채,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 없이 혼자 상대하면 성공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World Boss에서 저희가 가장 먼저 집중했던 부분은 모든 공격이 넓은 지역의 필드에 영향을 줘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대규모 공격을 먼저 제작했으며, 넓은 지역에 강력한 데미지를 가하는 화려한 기술이 완성되었습니다.

광범위 공격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 팀은 플레이어들이 항상 민첩하게 움직이고, 적의 공격 패턴을 파악하고, 보스를 공략하기 위해 계속해서 가장 쉬운 방법을 찾게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전투 장면을 작업했습니다. 다양한 공격 패턴을 연구하고, 위험한 장소를 활용하고, 모든 플레이어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도전을 선사하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

다음으로 저희는 맵의 많은 부분을 차단하고 위험하게 만들어 플레이어들이 멀리 떨어져 안전한 장소에 있지 못하게 했습니다. 아샤바는 독을 퍼뜨리고 도약 공격을 하며 플레이어들이 안전한 장소에 떨어져 있지 못하게 합니다. 다른 World Boss들도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어들이 계속 긴장하게 만듭니다.

맺음말

오늘 여러분의 도전 의식을 자극할 World Boss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이를 설계한 제작 과정과 저희의 노력을 알릴 수 있어 뿌듯합니다. 아샤바를 직접 상대하고 싶으시다면 오픈 베타와 얼리 액세스에 참여하세요. 디아블로 IV를 예약 구매하신 분들은 3월 18일~3월 20일에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그다음 주말인 3월 25일~3월 27일 에는 누구나 오픈 베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