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프론티어, 신규 업데이트로 Challenge Mode, Photo Mode, Jukebox 트랙 추가

0 0
소닉 프론티어, 신규 업데이트로 Challenge Mode, Photo Mode, Jukebox 트랙 추가

2023년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더불어 Sonic Team이 PS5 버전의 몰입감에 관해 얘기합니다.

소닉 팬 여러분, 소닉 프론티어에 여러분들을 위한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첫 번째 업데이트가 지난 3월 22일 PlayStation 4와 PlayStation 5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Photo Mode로 즐거운 모험을 촬영하실 수 있고, Challenge Mode를 통해 강력한 적을 상대로 실력을 테스트 하거나 Jukebox에서 좋아하는 소닉 프론티어 사운드 트랙을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Photo Mode

게임플레이를 멈추고 카메라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원하는 구도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게임의 특정 부분에서는 이용할 수 없고, 정지 메뉴에서 Photo Mode를 선택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적과 전투하는 도중이나 레일을 활강하고, 멋진 Air Track을 선보일 때 처럼 다양한 배경 속의 액션을 담아내세요. 더불어 일곱 종류의 비주얼 필터를 선택하여 사진에 멋진 효과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더 좋은 사진 촬영을 위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격자를 활성화해 완벽한 구도를 만들거나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사진의 각도와 분위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hallenge Mode

이제 메인 스토리 캠페인을 완료하시면, 타이틀 화면에서 Challenge Mode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Cyber Space Challenge는 각각의 섬(Kronos, Ares, Chaos)에서 일곱 개의 스테이지를 완료해야 하는 타임 어택 모드입니다.

더불어 다수의 적, Guardian, Titan을 한번에 빠르게 처치하는 시간 제한 배틀 모드인 Battle Rush도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완료하는 것이 목표이며, 성공 시 특별한 깜짝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전략을 마스터하고 스타폴 제도를 탐험하는 방법에 관해 더 알고 싶다면, 공식 Sonic the Hedgehog YouTube에서 Sonic Frontiers: Speed Strats 시리즈를 확인하여 프론티어의 만만찮은 세력으로 거듭나세요.

Jukebox

소닉 프론티어와 과거 소닉 게임의 음악이 담긴 새로운 Jukebox 기능도 있습니다. 스타폴 제도를 여행하면서 좋아하는 소닉 음악을 재생하세요! 다음은 트랙 중 일부입니다.

  • Sega Sound Team, Tomoya Ohtani, Merry Kirk-Holmes – I’m Here (소닉 프론티어)
  • Crush 40 – Live & Learn (소닉 어드벤쳐 2)
  • Crush 40 – Open Your Heart (소닉 어드벤쳐)
  • Sega Sound Team, Tomoya Ohtani – Reach For The Stars (소닉 컬러즈 얼티밋) 등

여러분은 53개 노래를 감상할 수 있으며, 그 중 13개는 게임이 업데이트되면 즉시 개방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섬에서 Sound Memory를 획득하여 나머지 40개 노래를 개방할 수 있으니 눈을 크게 뜨고 오렌지색 악보를 찾아보세요.

섬의 음악을 변경하려면 오른쪽 방향키를 누르거나, 누른 채로 유지하여 노래 목록을 확인하세요. Jukebox는 옵션 메뉴에서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Jukebox 기능은 게임의 특정 부분에서는 이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올해 말에 오픈 존에서 펼쳐지는 소닉의 액션이 가득한 모험에 찾아오는 2개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기능, 챌린지,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출시일과 콘텐츠는 추후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소닉 프론티어, 신규 업데이트로 Challenge Mode, Photo Mode, Jukebox 트랙 추가

PlayStation 5에서 느낄 수 있는 몰입감

스타폴 제도를 질주하는 소닉과 마찬가지로, 초고속 SSD를 통해 게임의 미래로 빠르게 향하고 있는 PS5는 플레이의 장벽을 제거할 뿐만 아니고 매끄럽고 역동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Sonic Team의 리드 프로그래머인 토쿠나가 히로키(Tokunaga Hiroki)가 PS5용 소닉 프론티어의 제작 과정은 물론, 제작진이 콘솔의 성능을 활용하여 오직 Blue Blur만 선보일 수 있는 속도로 질주하는 Sonic에게 더 많은 공간을 선사하며 광활하고 오픈 존의 자유도를 구현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Sonic Team은 완전히 새로운 텍스처 스트리밍 시스템을 제작하여 오픈 존 영역에 적용했고,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믿을 수 없는 빠른 속도로 광활하고 다양한 배경을 질주할 수 있습니다. 고속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PS5의 SSD를 통해 텍스처 스트리밍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소닉의 속도에 맞출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작진에게 있어 오픈 존과 전뇌공간, 그리고 다른 공간 사이의 장면 전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서 팬들이 더욱 많은 시간을 탐험과 몰입에 사용하게 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러한 장면 전환 도중에는 많은 처리 과정이 발생하기 때문에, 저희는 압축된 파일을 사용하고, 자원을 배치하고, 파일의 입출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요소를 조정했습니다. PS5의 고속 SSD는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서 게임 속 장면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을 구현했습니다. – 토쿠나가 히로키, Sonic Team의 리드 프로그래머

Hiroki Tokunaga / Sonic Team의 리드 프로그래머

지금 바로 PS5와 PS4에서 소닉 프론티어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접하려면 PlayStation Store 혹은 소닉 프론티어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PlayStation Plus 디럭스 구독자들은 추가 요금 없이 소닉 프론티어 체험판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