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ckboy: A Big Adventure, 반드시 플레이 해봐야 할 PS Plus 게임

0 0
Sackboy: A Big Adventure, 반드시 플레이 해봐야 할 PS Plus 게임

이번달 PlayStation Plus에 추가된 Sackboy의 개발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PlayStation Plus에 재미있고 화려한 3D 플랫포머 게임, Sackboy: A Big Adventure가 추가되었습니다.

영국 소재의 개발사 Sumo Digital은 과거에 플랫포머, 멀티플레이어 게임(LittleBigPlanet 3, Team Sonic Racing)을 개발했던 경험을 살려, 2020년에 모두의 관심 속에 털실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게임은 상상력이 가득한 레벨과 다양한 보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팝송이 흘러나오며 뮤지컬처럼 진행되는 스테이지도 있죠.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해도 찾을 가치가 있는 다양한 수집품도 있습니다. 비밀 통로를 열어주는 수집품이 있는가 하면, 캐릭터를 멋지게 꾸밀 화려한 코스튬도 있습니다. 협동(최대 플레이어 4명,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플레이에서는 협력과 경쟁 요소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Plus 출시를 기념하여 저희는 XDEV 프로듀서 마크 오코너(Mark O’Connor)를 모시고 게임의 뿌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오코너는 초기 콘셉트 스케치를 공유하며 게임플레이의 핵심 원칙이 어떻게 세워졌는지 설명해 주었습니다.

상호작용 요소로 가득 찬 3D 월드

Sackboy: A Big Adventure의 콘셉트는 한참 전인 2017년부터 구상되었습니다. 원본 아이디어는 꽤 간단했습니다. Sackboy: A Big Adventure의 핵심은 익숙한 리빅보이의 공간인 핸드크래프트 랜드를 배경으로 완전히 새로운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자는 것이었습니다. 레벨을 완료하고, 보스와 싸우고, 세계를 구하는 것 말이예요!

저희는 이 시리즈의 DNA에 깊게 새겨진 물리적 요소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생동감 넘치고, 또 처음으로 모든 게 3D로 구현된 세상을 디자인하고자 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월드, UI를 포함한 게임의 모든 요소에 물리적 성질을 적용했습니다. 최첨단 리얼타임 물리 엔진 덕에 놀라울 만큼 상호작용이 가능한 3D 월드가 탄생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옷감은 늘어나고 찢어지며, 스펀지는 찌그러지면서 액체를 흡수하기도 하고, 풍선은 부풀다가 터지고, 액체는 물결치죠.

자막: 초기 콘셉트 스케치는 현실 세계의 물건들이 게임 내 레벨과 캐릭터의 모습에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지 보여줍니다. 폼과 금속 재질 종이로 히말라야 같은 구역을 만들었으며, 다량의 골판지로 만든 적도 있습니다.

“모든 레벨을 독특하게 구성해 플레이를 할 때 매번 새로운 요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물론 모든 요소는 플레이어의 조작에 반응하고,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PlayStation 5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싱글 및 멀티 플레이어 모두를 위한 레벨 디자인

Little Big Planet 타이틀은 언제나 싱글 및 협동 플레이를 모두 고려해 설계되었으며 Sackboy: A Big Adventure를 제작할 때도 이 부분을 바꾸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희에게 중요했던 것은 Sackboy의 첫 3D 플랫포머 모험에서도 사람들이 자신만의 리빅을 만들고 혼자, 또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Sackboy: A Big Adventure는 캐릭터 간의 재미나고 물리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4명의 플레이어가 여러 가지 방식으로 협동 및 경쟁할 수 있는 협동 어드벤처 게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방법으로 물체를 밀고, 당기고, 찰싹 치고, 굴리며 서로 협력하거나 또는 서로 공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적절한 예시로 리빅보이와 리빅걸을 쌓아 위태로운 ‘리빅 토템’을 만든 후, 가기 힘든 지점에 도달하는 플레이가 있습니다. 이런 색다른 플레이 방법이야말로 본 게임을 협동 게임 답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더욱 의미 있는 여러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동일한 레벨을 함께 돌파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 실력과는 무관하게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잡기 시스템 덕분에 뒤처지는 사람은 없을 테니까요. 만약 플레이어 한 명이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다면, 모두 함께 돌파할 수 있다는 뜻이니까요!

Sackboy: A Big Adventure, 반드시 플레이 해봐야 할 PS Plus 게임

…그리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및 경쟁 시스템까지

실력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협동 및 경쟁 시스템을 통해 다양하게 교류하기를 바랐습니다.

재미있는 상호작용과 점수 획득 시스템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깜짝 이벤트를 발동하고 쏟아지는 상품 방울을 제일 먼저 잡아보세요. 친구의 지갑에서 그들이 어렵게 얻은 콜렉타벨 화폐를 꺼내가세요. 레벨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뒤 자랑하고, 마지막 레벨에서 우승자 트로피를 들어 올리세요.

저희는 개발 초기부터 플레이어가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만의 리빅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레벨을 완료할 때 사진을 찍는 것보다 완벽한 마무리는 없습니다. 성취감에 푹 빠져 어떤 포즈로 사진을 찍을지 고민해보세요.

친구를 찰싹 때려보거나, 높은 플랫폼에서 밀어 떨어뜨려 보지 않았다면… 정말로 Sackboy: A Big Adventure 게임을 플레이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분명 이미 다들 해보셨을 거지만요!

다양한 탐험 보상

저희는 새로운 플레이어를 배려하는 한편 게임을 진행하며 경험치가 쌓일수록 점차 난이도가 어려워지기를 바랐습니다. 구미가 당기는 잠금 해제 요소와 보상 덕에 플레이어는 의욕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일부는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경로에 있지만, 다른 것들은 플레이어가 직접 찾아봐야만 합니다. 리빅보이 및 친구들과 함께 탐험할 새로운 지역과 즐길 거리가 언제나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죠.

이 모든 요소가 내러티브와 결합되어 게임플레이어 목적을 제공하고 의미를 부여합니다.

Sackboy: A Big Adventure, 반드시 플레이 해봐야 할 PS Plus 게임

음악 테마 레벨

이 시리즈는 창의적인 방식으로 음악을 활용해왔습니다. 저희는 Sackboy: A Big Adventure에서도 최신 음악, 색다른 음악, 세계적인 뮤직 아티스트 음악 사운드트랙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대중적인 팝송이 이전에 사용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유명한 곡들을 게임에 가져와 플레이어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건 저희에게 아주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Sumo팀이 이를 아주 멋지게 해결해줬죠. ‘노래에 맞춰 레벨을 디자인하면 된다’는 것이 해답이었습니다.

디자인 단계에서 많은 것을 고려했습니다. 정해진 템포와 제한된 섹션(구절, 코러스, 브리지 등)에 따라 음악이 오차 없이 흘러야 했거든요. 가사나 테마에 어울리는 콘텐츠가 있는지, 해당 레벨을 어디에 배치해야 할지도 살펴봤습니다. 예를 들어, ‘Jungle Boogie’의 경우에는 정글에서 흘러나오면 정말 어울리겠죠!

결국 디자이너들은 음악 테마 레벨에서 이벤트에 맞춰 트랙을 넣기 위해 마을로 이동했습니다. Sackboy: A Big Adventure의 모든 스테이지는 음악적 측면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했으며, 각 트랙은 여러 레벨을 거치면서 점점 더 풍성해집니다. 모든 레벨이 음악 레벨이긴 하지만 이러한 레벨에서는 특히 훌륭하고 조화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해보셨다면 사운드트랙 라이센스 획득 플레이리스트를 살펴보고 박자에 맞춰 스텝을 밟아보세요!

PlayStation Plus 멤버는 지금 Sackboy: A Big Adventure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