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wall Ultra 체험기: PS VR2로 즐기는 전략 슈팅 게임

0 0
Firewall Ultra 체험기: PS VR2로 즐기는 전략 슈팅 게임

전략적인 움직임으로 4 대 4 멀티플레이 액션 게임에서 승리를 거머쥐세요.

PS VR2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격렬한 멀티플레이 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경쟁 및 전투를 위주로 진행되는 4대4 전략 슈팅 게임 Firewall Ultra를 만나보세요. 감사하게도 개발사 First Contact Entertainment에서 게임의 최신 버전을 제공해주어 Firewall Ultra를 체험해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매치 전에는 은신처에서 기본적인 조작으로 몸을 풀고, 사격장에서 장비할 수 있는 무기를 사용해보며 감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장비는 무기 2개 및 무기를 지원하는 아이템 2개로 구성되었습니다. 모든 장비를 선택할 때에는 폭발적인 공격력과 방어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춘 것들 중 하나를 선택하는 식이었으며, 해당 프리셋은 전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했습니다. 한참 사격을 해본 뒤(버튼을 눌러 무기를 재장전할 수 있습니다), 준비를 마친 저희는 신속하게 3라운드로 구성된 매치에 뛰어들었습니다.

매치는 원작인 Firewall Zero Hour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방어팀과 공격팀을 오가며 게임을 진행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팀워크가 가장 중요합니다. Firewall Zero Hour를 플레이한 분들의 피드백을 적용하여 게임의 핵심 요소(전용 서버, 신규 스킬, 청부업자, 맵, 무기 등)를 조정했으며, 언리얼 엔진 5와 PS VR2의 기능을 활용하여 게임 플레이 및 비주얼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내 시선과 동화된 플레이

자막: 여전히 Firewall게임의 메인 콘텐츠는 4대4 경쟁 매치입니다. 하지만 First Contact가 현재 PvE 모드를 작업 중이며, 해당 모드는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PvE 모드와 관련된 정보는 조만간 전해 드리겠습니다.

PvP 매치는 이제 3전 2승제로 진행됩니다. PS5의 SSD 덕분에 플레이어는 이제 은신처에서 매치 맵으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선 트래킹을 활용하여 화면 휠에서 무기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으며, 한 쪽 눈을 감거나 아래를 내려다볼 때 총이 플레이어의 시선과 완전히 일치하도록 미묘하게 조정되어 조준 시 명중 정확도가 크게 올라갔습니다.

섬광탄을 볼 경우 눈이 멀고, 손전등 또한 직접 들여다보면 똑같이 눈이 머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눈이 멀게 되면 몇 초 동안 화면이 전부 하얗게 변합니다. 손전등으로 인해 눈이 멀었을 경우, 시야가 회복되더라도 일시적으로 모든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복시 현상을 겪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Sense 컨트롤러를 통한 핸드 트래킹 또한 강화되어 탁월한 전략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다른 손으로 총에 마운트된 조준 광선을 가릴 수 있습니다. 적이 다가올 때까지 모퉁이 근처에 붙어 광선을 가리고 있다가, 손을 떼서 적의 눈이 멀도록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시야가 상실되지 않게 하려면 눈을 감거나 시선을 돌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단, 총알은 어디에서든 날아올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팀원보다 먼저 죽게 되더라도 여전히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맵 곳곳에 위치한 적은 수의 보안 카메라로 시점을 전환하고, 주위를 자유롭게 둘러보세요. 매치 중 상대 팀 멤버에게 시선을 고정해 보세요. 상대가 시야에서 벗어나기 전까지 해당 플레이어를 둘러싸는 붉게 빛나는 표식이 생깁니다. 해당 표식은 아군 팀 전원이 인식할 수 있으며, 벽이나 계단 등의 방해물이 많더라도 어디서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 대비한 장비 구성

자막: 각각의 무기에 맞춤형 햅틱 피드백이 적용되어 제각기 다른 느낌을 줍니다. 전투 중보다 은신처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멋진 디테일이 하나 있습니다. 현재 들고 있는 총기의 종류에 따라 가상현실 속 손가락이 당기는 무기 트리거의 부하가 조정되어 더욱 현실적으로 느껴집니다.

Firewall Ultra 매치에서 승리하려면, 날카로운 눈과 재빠른 두뇌 회전이 필수적이지만, 중요한 요소가 몇 가지 더 있습니다. 각 팀은 번갈아 가며 정보를 방어하거나 해킹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맵은 컴퓨터로 가득차 폐소공포증을 유발할 것만 같은 사무실에서부터 미로 같은 석유 시추선까지 다양합니다. 장비 구성과 팀 배치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격렬한 화력전에서 수류탄, 섬광탄 같은 일반적인 물자는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지만, 근접 지뢰와 신호교란기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교묘하게 깔아 둔 근접 지뢰는 평범한 구역도 함정으로 바꿔 놓으며, 신호교란기는 매치 상대 팀의 추적 장치를 먹통으로 만들어 불안함 속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합니다.

사운드 플레이

자막: 게임에 등장하는 청부업자 중에는 전작에 나왔던 캐릭터와, 뉴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자 독특한 스킬이 있습니다. 여기에 장비 구성으로 추가할 수 있는 잠금 해제 가능 보조 스킬을 더하면, 격렬한 화력전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First Contact는 Firewall Ultra의 3D 오디오를 특히 신경 썼습니다. 그래서 몰입도가 높아졌냐구요? 물론입니다. 하지만 이를 전략적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발소리를 집중해서 들으면 적이 어디에서 오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치 상대 팀 역시 발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공격팀과 방어팀이 서로 은밀하게 돌아다니다가 공터로 돌진하거나 무기로 교전을 벌일 때, 3D 오디오는 다양한 리듬을 만들어냅니다. 신호 교란기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려면 귀를 쫑긋 세우고 있어야 합니다. 이 작은 블랙박스는 독특한 신호음을 내기때문에 발각되기가 쉬워 설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온갖 요소가 가득찬 맵에서는 아주 좁은 곳에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곳을 샅샅이 뒤지는 행동은 그 자체로 보상이 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로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희귀한 수집품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무를 완료하거나,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거나, 매치에서 승리하면 해당 게임 내 화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꾸미기 아이템, 새 총기, 업그레이드용 부착물 및 신참 청부업자 잠금 해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rst Contact는 전작인 Firewall Zero Hour에서도 그랬듯이,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며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 및 무기 부착물 외에도, 게임 출시 이후 다양한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 PS VR2 플레이어시라면 곧 출시될 전략 액션 슈팅 게임을 놓치지 마세요.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 친구 세명을 미리 섭외하세요. 두뇌 회전이 빠르고 방아쇠를 누구보다 빨리 당길 수 있는 분들로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