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enfree II: Lost Signals 7월 12일 출시, 워키토키를 활용한 독특한 게임 플레이

0 0
Oxenfree II: Lost Signals 7월 12일 출시, 워키토키를 활용한 독특한 게임 플레이

전작의 독특한 라디오 매커니즘과 대화 시스템이 워키토키 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Oxenfree II: Lost Signals의 게임 디렉터인 Bryant Cannon입니다. 드디어 오는 2023년 7월 12일, Oxenfree II: Lost Signals가 PlayStation 4 및 PlayStation 5로 출시됩니다.

Oxenfree II: Lost Signals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게임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작은 해안가 마을인 카메나에 있습니다. 이곳은 현재 전자기파로 인해 전자 제품과 라디오 장비의 통신이 불안정합니다. TV는 계속해서 켜졌다 꺼지고, 비행기는 레이더를 놓치고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국은 노이즈 때문에 도저히 방송을 할 수 없습니다. 더욱 커다란 문제는, 태평양 북서부의 모든 오래된 마을들이 이런 일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주파수 신호를 조사하고자 마지못해 고향으로 돌아온 환경 연구자 라일리 포벌리는 자신이 예상치 못한 상황을 직면합니다. 여러분은 라일리가 되어 험준한 지형과 마주하고, 불가사의한 교단에 맞서 싸우며 우리의 세상을 바꾸려하는 이상한 초자연적 현상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야 합니다. 여러분은 직접 이러한 어려움을 어떤 방식으로 해결할지 결정해야 하며 이 선택에 따라 라일리의 미래뿐 아니라 카메나의 운명까지도 바뀌게 됩니다.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작업들을 처리하려면 적절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라일리의 백팩에는 여기에 딱 맞는 장비들이 가득합니다. 초자연적인 주파수를 수신할 수 있는 라디오, 라일리가 이 라디오 주파수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기 위해 카메나 전체에 설치해야 하는 송신기, 카메나의 위험한 지형을 이동하기 위한 등반 키트, 그리고 여정 중 몇몇 새로운 캐릭터들과 의사소통하기 위한 워키토키가 들어있습니다.

워키토키에 관해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여보세요. 들리시나요?

Oxenfree를 플레이해본 분들이라면 첫 번째 게임의 메인 캐릭터인 알렉스가 불가사의한 망령과 의사소통하고 세상을 조종하게 해준 이 대화 시스템과 특별한 라디오 메커니즘에 익숙하실 겁니다. Oxenfree II에서 우리는 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려 했습니다. 새로운 워키토키 기능으로 플레이어는 라일리가 화면 밖의 캐릭터와 언제 어떤 방식으로 대화에 참여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기능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예를 들어, 여러분이 투테가 폭포 근처에 송신기를 설치하고 돌아오는데 고등학교 동창이자 작업 파트너인 제이콥이 말이 별로 없다고 해봅시다. 이때 왼쪽 트리거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워키토키를 열 수 있습니다. 대화를 걸고 인사하고 싶은 사람을 찾을 때까지 채널을 탐색해보세요!

답을 하느냐 안 하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Oxenfree II에서 플레이어는 첫 번째 게임에서 알렉스와 다른 캐릭터들이 그랬던 것처럼 라일리의 행동과 대화 선택지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각각의 선택은 라일리가 어떤 인물이 될지, 다른 캐릭터와 관계는 어떨지, 턴마다 어떤 스토리가 진행될지에 영향을 줍니다.

라디오 및 워키토키 컨셉 아트

워키토키 기능으로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상호작용이 한층 다양해졌으며, 워키토키를 통해 상대방과 어떻게 소통하느냐에 따라 이야기의 흐름이 달라집니다. 이전 게임에서는 직접 앞에 있는 사람들과 대화하며 선택지를 골랐지만, 이제는 언제든지 워키토키를 통해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을 통해 여러분은 카메나의 미스터리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상대방과 대화하는 걸 완전히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루트로 진행해도, 이에 따른 결과가 있습니다. 결국, 모든 건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거기 누구 있나요?

여러분이 만나게 될 캐릭터 중에는 제이콥 및 일종의 교단인 파렌티지의 구성원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워키토키를 통해 더 많은 지역 주민들과 연락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이 막혔다면 워키토키를 꺼내 연락을 취해보세요.

카네마뿐만 아니라 그들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개인적인 문제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는 카메나 고등학교에서 운영되는 학생 라디오 방송국의 DJ 마리아입니다. 그녀의 라디오 쇼에서 마리아는 채널 8의 청취자들에게 조언을 해줍니다. 여러분은 마리아에게 연락해 그녀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으며, 여러분이 마리아를 도우면 카메나 고등학교 라디오에서 듣게 될 음악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캐릭터는 “해안선의 모든 일을 겪어왔다”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선원인 닉입니다. 여러분이 닉의 부탁을 들어주면 그는 카메나 주변의 이상 현상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나중에 그가 길에서 초자연적인 상황과 씨름하고 있을 때 여러분이 다시 그를 도와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성장 스토리

초자연적인 사건들에 둘러싸인 가운데, 라일리와 그녀의 워키토키로 대화를 나누는 사람들은 모두 평범해 보이는 일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우리 모두 어떤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지에 대한 선택에 직면합니다.

라일리가 내린 인생의 선택은 옳은 선택이었을까요? 그녀는 정말 원하던 모습으로 살고 있는 걸까요?

원작인 Oxenfree의 청소년들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워키토키 친구들은 자신의 삶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마리아는 친구 관계를 영원히 바꿔버릴지도 모르는 비밀을 공유해야 할까요? 닉은 굳은 믿음을 갖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할까요? 여러분은 라일리가 되어 워키토키에서 사람들과 연락하며 개인적인 문제와 무시무시한 유령 및 교단 등 일상의 모든 것에 관해 얘기하게 됩니다. 현실과 다를 바 없이요.

7월 12일 출시되는 Oxenfree II: Lost Signals에서 카네마로 모험을 떠나보세요. 지금 PlayStation Store에서 25%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