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et Fighter 6 쇼케이스: 게임플레이 상세 정보, 파이터 추가 공개, 체험판 출시 등

0 0
Street Fighter 6 쇼케이스: 게임플레이 상세 정보, 파이터 추가 공개, 체험판 출시 등

다양한 기능, 모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6월 2일 공식 출시 됩니다.

Street Fighter 6의 쇼케이스가 공개되었습니다! 월드 투어, 배틀 허브에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아바타로 벌이는 격투, 파이팅 그라운드를 한층 박진감 넘치게 만들어줄 새로운 기능, Year 1에 추가될 파이터와 지금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체험판 등 중요한 정보를 모두 모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treet Fighter 6 쇼케이스: 게임플레이 상세 정보, 파이터 추가 공개, 체험판 출시 등

세계를 누비는 롤플레잉 게임

월드 투어는 여러분이 직접 커스텀 아바타를 만들어 상징적인 마스터의 지도를 받으며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싱글플레이 스토리 모드입니다. 여러분이 방문하게 될 새로운 장소는 바로 아시아의 외딴 구석에 숨어 조용히 성장 중인 국가, 나이샤르입니다.

Street Fighter 6 쇼케이스: 게임플레이 상세 정보, 파이터 추가 공개, 체험판 출시 등

모험을 하며 여러분은 Street Fighter 6에 등장하는 전설적인 파이터들을 한 명씩 만나게 될 것입니다. 비행기 티켓을 사용해 세계를 돌아다니며 18명의 파이터들을 전부 찾아보세요. 다른 이들보다 특히 찾기 어려운 캐릭터도 있을 것입니다. 파이터와 만났다면, 그들의 제자가 되어 격투 스타일을 배우고 마스터로부터 필살기를 전수 받으세요. 선물을 주거나 미션을 완료하여 마스터와의 유대감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레전드 파이터들과 개인적인 관계를 형성하면 새로운 컷신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러에 적어두고 잊지 마세요!

저희는 대전 격투 게임이라는 장르를 뛰어넘고자 몰입형 스토리 모드 월드 투어를 제작했으며, 이 과정에서 깊이 있는 RPG 요소를 더하고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여러분은 아이템을 사용하여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버프를 얻거나 디버프를 걸 수도 있습니다. 아바타가 레벨업하면 얻는 스킬 포인트를 스킬 트리에 투자하여 여러분만의 무브 세트를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습니다.

참을성 없는 적들은 당신을 쫓아와 싸움을 걸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월드 투어 전용 기술인 드라이브 슬로를 활용해보세요. 발동 중에는 시간의 흐름이 느려져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마스터 액션을 통해 유리한 상태로 배틀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격투 도중 적의 몸이 하얗게 빛날 때 공격을 하면 프레셔 타임을 유도해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골치 아픈 냉장고와 드론을 손쉽게 해치울 때까지 실력을 갈고 닦아보세요!

혼돈의 아바타 배틀, 그리고 나만의 클럽 만들기

이미 알고 계신 대로, 여러분은 각자 독창적인 격투 스타일과 독특한 외형을 지닌 아바타를 만들게 됩니다. 아바타를 데리고 배틀 허브로 진입한 뒤, 온라인 커스텀 아바타 배틀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상상을 뛰어넘는 격투를 벌여 보세요. Dhalsim의 스타일로 Zangief의 스크루 파일드라이버와 Ken의 파동권을 쓰는 아바타를 만들거나, 다른 엉뚱한 조합으로 말도 안 되는 이지선다 문제를 내보세요. 하지만 상대방이 더욱 다채롭고 기묘한 무브 세트를 준비했을지도 모르니 조심하세요.

혼돈보다 질서가 더 마음에 드신다면 배틀 허브에서 클럽(Club)을 만들고 마음이 맞는 플레이어들을 찾아보세요. 클럽 엠블럼을 커스터마이징하고 클럽 멤버만이 입을 수 있는 자랑스러운 유니폼을 디자인하세요.

파이팅 그라운드에 일어난 최고의 혁신

Street Fighter 시리즈를 기념하며 새롭게 도입한 ‘대미지 표현’ 설정을 소개합니다! 격투가 이어질수록 캐릭터는 땀에 젖고, 베이고, 멍들며 몸에는 치열한 격투를 증명하는 온갖 흔적이 남을 것입니다. 이 기능은 특정 오프라인 모드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설정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저희는 Street Fighter 6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그 일환으로 사운드 접근성을 강화하여 플레이어가 상대와의 거리, 공격의 높이, 공격의 정가드와 역가드 여부, 잔여 드라이브 게이지 등의 요소를 사운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treet Fighter 6 쇼케이스: 게임플레이 상세 정보, 파이터 추가 공개, 체험판 출시 등

또한, 다양한 실력을 지닌 플레이어 분들이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입문용 기능을 준비했습니다. 격투 게임 경험이 얼마 없거나 새 캐릭터를 시도해 보려는 플레이어라면 구체적인 튜토리얼과 캐릭터 가이드를 활용해 보세요. 각 캐릭터의 기본기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클래식과 모던에 이어 또 다른 조작 유형인 다이내믹은 버튼을 한 번만 눌러도 화려한 기술을 퍼부어 줍니다. 그렇습니다. 이제 아무 버튼이나 막 눌러도 됩니다! 게임에 익숙해지면, 다양한 난이도의 콤보에 도전하는 콤보 트라이얼에 도전해 보세요.

아케이드 모드는 파이팅 그라운드에서 즐기는 싱글플레이 모드로, CPU를 상대하며 각 파이터의 스토리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로 아케이드 모드를 완료하면 일러스트가 잠금 해제되며 이후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케이드 모드의 점수는 온라인 랭킹에도 반영됩니다. 아케이드 모드를 플레이하며 전 세계 1위를 노려보세요!

클래식한 버서스 모드 외에도, Street Fighter 6에는 팀 배틀과 익스트림 배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팀 배틀에서는 다른 플레이어 또는 CPU와 팀을 이루어 원하는 난이도에 맞춰 여러 수치를 조정하고, 다른 팀과 승부를 겨룰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배틀에서는 달리는 황소(Running Bulls) 또는 특별한 버전의 폭탄 돌리기 등 재미난 기믹이 포함된 다양한 규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기본기를 익히거나 난장판을 즐기고 싶다면 익스트림 배틀을 플레이하세요.

배틀 허브와 별개로, 커스텀 룸을 만들어 다른 플레이어와 온라인 대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방 안에 있는 네 개의 버추얼 캐비닛은 1대 1 대전(One on One), 익스트림 배틀, 연습 모드(Training)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커스텀 룸에는 동시에 최대 16명의 플레이어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돌아온 랭크 매치에서는 리그 포인트를 모아 랭킹을 올리기 위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겨루게 됩니다.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더 이상 패배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첫 번째로, 다이아몬드 랭크 이하까지는 한 번의 랭크 하락 방지 기능이 제공됩니다. 또한 온라인 플레이를 장려하기 위해 초보자들은 패배해도 더 이상 리그 포인트를 잃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Iron~Gold 및 Master 랭크의 플레이어에게는 리그 강등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캐릭터마다 랭크는 별도로 집계되기에 새로운 캐릭터를 랭크 매치에서 사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십분 활용하여 게임을 더 즐겁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Street Fighter 6에 얼마나 많은 콘텐츠가 담겨 있는지 눈치채셨을 겁니다. 저희 개발팀은 모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을 만들기 위해 한계에 도전했습니다.

Year 1 캐릭터들의 화려한 등장

발매 이후 첫해에는 네 명의 파이터가 Street Fighter 6에 참전할 예정입니다! Street Fighter V에서 데뷔한 Rashid가 2023년 여름에 돌아옵니다. 불가사의한 A.K.I가 거만한 걸음걸이로 2023년 가을에 찾아옵니다. 마찬가지로 Street Fighter V에서 등장했던 Ed가 2024년 겨울에 역습해 옵니다. 마지막으로, 레전드이자 짐승과도 같은 초월자 Akuma가 2024년 봄 Street Fighter 6에 분노와 함께 들이닥칩니다! 캐릭터 네 명 전부 월드 투어에도 참여하며 여러분은 이들과 함께 유대감을 키우고, 필살기를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 캐릭터들은 지금 예약주문 가능한 Street Fighter 6의 디럭스 및 얼티메이트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순간. 여러분의 체험판.

Street Fighter 6 쇼케이스: 게임플레이 상세 정보, 파이터 추가 공개, 체험판 출시 등

지금 바로 PlayStation 4와 PlayStation 5에서 Street Fighter 6 체험판을 플레이하세요! 체험판을 플레이하며 본편 게임의 일부를 살짝 엿보세요. 튜토리얼에서 기본적인 격투 시스템을 배우고, 캐릭터 가이드로 Luke와 Ryu의 파이팅 스타일을 배워 보세요. 월드 투어를 시작으로 게임을 살짝 맛보고, 커스토마이징이 가능한 아바타 제작 기능으로 게임에 빠져보세요. 제작한 아바타는 같은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정식 발매 이후 본편 게임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Street Fighter 6 쇼케이스를 아직 시청하지 않으셨다고요? 여러분이 거리로 나서야 할 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어서 쇼케이스를 시청하고 도시에 뛰어들 준비를 하세요. Street Fighter 6는 6월 2일 PS4와 PS5로 발매됩니다! 지금 예약주문하고 Chun-Li, Jamie, Manon, Dee Jay, Juri와 Ken의 1번 복장 10번 색상을 얻으세요. PlayStation Store에서 예약주문하시면 스페셜 타이틀 18종과 스티커를 추가로 드립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