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 - FromSoftware가 직접 공개한 새로운 게임 플레이

0 0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 - FromSoftware가 직접 공개한 새로운 게임 플레이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 발매일 확정! 게이머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FromSoftware의 아머드 코어가 새로운 작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시다시피 FromSoftware는 일본의 비디오 게임 회사이며, 유니크한 매력으로 전 세계의 플레이어를 열광시킨 Bloodborne, Sekiro, Elden Ring 등의 액션 RPG 게임들이 바로 FromSoftware가 개발한 작품 입니다.

FromSoftware가 개발한 첫 아머드 코어 게임은 1997년 PSOne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당시 게이머들은 강렬한 메카닉 전투 액션과 전략적인 커스터마이징이 결합한 해당 타이틀에 매우 감탄하였으며, 이후 해당 시리즈는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스핀오프 및 후속작이 출시되었습니다. 벌써 첫 타이틀이 출시된지는 25년이 지났고, 시리즈 마지막 작품이 출시된지 10년이 흐른 지금, 다시금 아머드 코어가 여러분의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주 뜨거운 열기와 함께요.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 - FromSoftware가 직접 공개한 새로운 게임 플레이

저희는 FromSoftware 팀의 도움을 받아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영상을 확인하고, 또 최신 메카닉 액션에 관해 알아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고속 메카닉 전투

Bloodborne이나 Elden Ring 등과 같은 게임으로 FromSoftware의 작품을 입문하신 분들은 새로운 아머드 코어 VI에 기대할 만한 요소가 무엇일지 궁금하실 겁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여러분은 거대한 로봇을 조종하는 계급이 낮은 군인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메카닉 조종 액션의 속도와 구조는 기본적으로 본 스튜디오의 카탈로그에 있는 다른 게임과 사뭇 다른 느낌을 주며, 동시에 플레이어는 FromSoftware의 게임에서 기대해 온 매끄럽고, 반응성이 뛰어난 ‘조종감’을 여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는 단지 플레이 방식이 다른 것뿐입니다. 광속으로 날아오는 적의 공격과 위협에 재빠르게 반응하는 동시에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공격하는 로봇을 떠올려 보세요. 해당 로봇은 집라인을 타는 능력을 지니고 있어 땅과 공중을 자유 자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망가진 행성, 루비콘

아머드 코어 VI는 ‘코랄’이라 불리는 강력한 에너지 소스가 발견된 행성 루비콘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코랄은 바닷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느낌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코랄은 극도로 위험한 물체이며, 이미 수년 전에 루비콘의 대부분을 잿가루로 만든 막대한 자연 재해를 일으켰습니다. 미래의 거대기업들은 코랄이 발현하는 강력한 에너지를 쟁취하기 위해 오늘날까지 전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루비콘 행성은 매우 대조적인 지역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재앙으로 인한 산업 폐허지가 행성을 감싸고 있고, 최첨단 채굴 구조물 때문에 표현을 반짝이고 있습니다. 산업 폐허지는 그 아래에서 타오르고 있습니다.

게임 디렉터인 Masaru Yamamura는 “루비콘은 복잡한 다층 구조의 세계이며 이전 거주자들이 지은 거대 건축물과 수많은 지하 시설로 가득합니다. 이 건축물은 행성 표면을 감싸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진행하며 이러한 다양한 환경을 탐험하게 됩니다.”라고 루비콘 행성을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방대한 환경은 우리가 FromSoftware에 기대하는 탐험 요소를 충분히 충족 시킵니다. 여러분은 아머드 코어(이하 줄여서 AC)의 고급 이동 스킬을 통해 이 거대하고 오픈월드를 탐험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여러분은 이 게임의 퀘스트 기반의 진행 구조(이전 작품과 같이)를 통해 나아가며 수없이 다양한 장면과 물체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Yamamura는 “개방된 전장에서 싸우는 전투 임무가 대부분을 차지 할 것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잔해 속에서 데이터 로그를 복원하거나 다른 부가적인 목표를 완수하는 임무도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라며 설명했습니다.

전투 기능

공격 부스트: 아머드 코어 VI의 신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공격 부스트 버튼입니다. 이를 누르면 통해 장거리 총격전에서 근접 전투로 즉각 전환할 수 있습니다.

Yamamura는 “공격 부스트는 공격 동작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히고 장거리에서 근접 거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공격 부스트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미사일을 발사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적이 이 미사일 세례로 휘청거릴 때 여러분은 펄스 블레이드를 가지고 거리를 좁힌 후 근접 공격을 하는 겁니다.”라며, 공격 부스트는 전투 시 놀라운 연쇄 능력을 선사한다고 전했습니다.

비틀거림: 또 다른 신규 전투 요소는 바로 ‘비틀거림’입니다. AC가 짧은 시간 동안 너무 큰 피해를 입는 경우, 짧은 순간 작동 불능(및 취약한 상태)이 됩니다. 연속 공격 또는 크고 강력한 공격 모두가 비틀거림 데미지를 일으키며 적에게 계속 압박을 가하도록 만듭니다. 적의 비틀거림 게이지의 영향을 받는 데미지는 무기에 따라 다릅니다. 이 데미지는 거리와 같은 요소로도 영향을 받으며 전투 시 이러한 무장을 장착하고 사용하는 추가적인 전략을 더해줍니다.

저희는 전작과 비교하여 이 게임의 속도와 느낌이 어떤지 물어봤습니다. Yamamura는 “게임 전반의 평균 이동 속도는 Armored Core 3 및 Armored Core 5의 사이쯤 되는 것 같습니다.”라며 Yamamura는 답했습니다. “하지만, 아머드 코다 VI는 템포와 전투의 변화를 풍성하게 만들려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즉각적인 속도의 폭발과 갑작스러운 템포 변화를 통해 전투가 빈번하게 Armored Core 4의 현기증 나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무시무시한 보스전 난이도

해당 시리즈를 대표하는 거대 보스전이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이 마주하게 될 보스들은 예전보다 크기와 규모 모두 커졌으며 더욱 무시무시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Yamamura는 “여러 형태와 크기의 풍부하고 다양한 강력한 적이 등장할 것입니다.”라며, “거대 헬리콥터, 중장비 이동식 포탑, 그리고 침입자를 무자비하게 박살 내도록 프로그래밍 된 무인 대폭파 기계가 등장합니다. 아머드 코어 VI는 플레이어에게 더 높은 역경을 선사할 것이며, 또 무시무시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수많은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고 말했습니다.

보스전에 더해 여러분은 다른 AC 및 휴머노이드 메카닉을 상대로도 전투하게 됩니다. 또한, FromSoftware가 자랑하는 보스의 특성을 완전히 파악하고 적응하기 위해서는 여러 차례 도전(장갑 코어 장비를 실험하는 것도 포함하여)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 대비하세요. 아머드 코어 VI가 여러분의 능력을 시험하는, 그리고 카타르시스로 가득한 수 많은 폭발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니까요.

완벽한 AC 제작

커스터마이징은 아머드 코어 경험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AC의 위력을 업그레이드하고 미세하게 조정하는 다양한 부품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양 손에 하나씩, 그리고 등에 두 개의 무기 장착할 수 있어 총 4개의 슬롯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로드아웃을 실험할 많은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무기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바주카, 개틀링 포, 분할 미사일, 플라스마 소총, 그리고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수많은 무기가 존재합니다. 새로운 근접 무기 또한 등장할 예정입니다.

Yamamura는 “아머드 코어 VI에서 저희가 집중한 것은 근접 무기, 특히 왼손에 장착하는 무기입니다. 왼손 무기에는 클러스터 폭탄, 전기톱 또는 펄스 블레이드, 장창 및 그 외 더 많은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무기가 화기이기 때문에 근접 무기는 개성의 힘에 더욱 초점을 두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커스텀 페인팅, 도색 등이 추가되어 완전히 자신만의 고유한 AC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경기장의 귀환

Armored Core의 오랜 팬분들이 기다리던 소식이 있습니다. 특별하게 커스터마이징된 메카닉과 전투할 수 있는 모드인 ‘경기장’이 아머드 코더 VI에 돌아왔습니다.

“수많은 다양한 AC 프레임 및 수많은 다채로운 캐릭터와 경기장에서 싸울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들이 이들 모두와 맞서 최고의 랭크를 목표하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임무 중에도 상대하고자 하는 실제 버전의 적과 대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전선으로 돌아와야 할 이유는 또 있습니다. 아머드 코어 VI의 스토리는 여러 결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 방식에 따라 공개되는 새로운 경로를 포함하여 플레이어가 이 세계와 스토리를 완전히 탐험하도록 충분한 특전을 제공할 것입니다. 루비콘 행성의 운명은 여러분께 달려있습니다.

FromSoftware는 자신합니다. 오랫동안 사랑받은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최신작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명은 강렬하고 도전적인 액션 게임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