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blo IV 개발자 가이드, 지옥 탐험에 최적화된 빌드 세 가지 소개

0 0
Diablo IV 개발자 가이드, 지옥 탐험에 최적화된 빌드 세 가지 소개

뼈 영혼 강령술사, 늑대인간 회오리바람 드루이드 또는 주입 도적… 자신만의 스타일로 적에게 지옥의 맛을 선사하세요.

잠재력이 무한한 모험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Diablo IV의 주요 포인트는 여러 번 플레이해도 재미있는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를 고도로 커스터마이징하고 다양한 빌드를 깊게 파고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개발자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세 가지의 빌드를 소개합니다.

지옥문이 열리고, 디아블로 IV가 출시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빌드 중 하나를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Diablo IV의 무한한 선택지 중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빌드를 찾게 될지도 모릅니다.

뼛속까지 시커먼 자(강령술사)

– Adam Z. Jackson – 수석 직업 디자이너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빌드는 제가 사용하려 하는 뼈 영혼 강령술사입니다!

뼈 영혼 강령술사는 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진 동시에 사용 시 플레이어의 모든 정수를 없애는 아주 대담한 스킬 빌드입니다. 그 대신 이 빌드는 자원을 소모할 때마다 적에게 상당한 양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또한, 뼈 영혼을 강화하면 적에게 치명타를 주었을 때 재사용 대기 시간을 많이 줄여주며, 플레이어에게 추가 목표를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이 빌드의 목표는 플레이어의 정수를 최대치로 증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다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정수를 생성하고, 뼈 영혼의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정수 재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이 빌드에서는 자원, 자원 재생성 및 치명타 확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치명타 피해나 뼈 스킬 보너스 피해 등 다른 능력치도 올리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더 많은 장비와 전설, 고유 아이템을 얻게되면 이 빌드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그게 이 빌드의 매력이기도 하죠.

주요 효과 중에는 섬뜩한 뼈 영혼이 있습니다. 이 효과는 추가로 10%의 치명타 확률을 부여하며, 장비나 다른 수단 등을 업그레이드 해 치명타 확률을 높이기 전까지 적에게 안정적으로 치명타를 입힐 수 있게 합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원활한 정수 생성을 위해 끔찍한 뼈 영혼(각 타격 후에 다음 4초 동안 30의 정수 생성)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골화 정수 주요 패시브는 뼈 영혼이 많은 사용 시 정수를 통해 훨씬 더 큰 피해를 주게 합니다(50이 넘는 정수 포인트마다 뼈 스킬에 피해 1% 증가). 언제든지 정수를 가득 채워두고 뼈 영혼을 사용할 예정이므로, 이 패시브는 피해량을 상당히 증가시켜 줄 것입니다.

이 빌드를 위해 저는 뼈 골렘만을 사용하고, 해골 척후병을 희생하여 추가 치명타 확률(6%)을 얻고, 해골 마법 학자를 희생하여 추가 최대 정수(18)를 얻을 것입니다.

스킬의 경우,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저는 뼈 파편, 뼈 창, 뼈 영혼, 골렘, 시체 폭발 및 피의 파도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 스킬 세트로 시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동시에, 골렘과 피의 파도를 통해 필요한 도구를 제어하여 적을 뭉친 상태로 접근하지 못하게 하고, 뼈 창과 뼈 영혼으로 이들을 말살할 수 있습니다.

전설 및 고유 아이템으로 이 빌드를 한층 강화하세요. 피의 구슬을 모아 뼈 영혼을 생성하는 피 장인의 흉갑으로 이 빌드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고유 아이템을 획득한 후 이 빌드는 피의 구슬을 만드는데 주력합니다. 그로 인해 해일의 파멸 전설 아이템의 힘 등 새로운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해일의 파멸 전설 아이템은 여러 개의 피의 파도를 만들고 수집할 수 있는 피의 구슬도 더 많이 생성합니다.

더 많은 엔드 게임 설정을 위해 저는 더 많은 피의 구슬을 보유할 수 있도록 뼈 파편과 뼈 창을 출혈 및 시체 촉수로 전환했습니다. 이 버전의 빌드에서 저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났을 때 뼈 영혼을 사용하여 막대한 피해를 주는 동시에 피의 구슬을 생성하고 수집하여 내가 원할 때 뼈 영혼을 추가로 생성하게 했습니다.

늑대바람(드루이드)

– Adam Z. Jackson – 수석 직업 디자이너

늑대인간 회오리바람 드루이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좋아지는 재밌고 강력한 빌드입니다.

이 빌드의 목표는 회오리바람을 최대한 많이 만들어 화면을 가득 채우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최대 영력, 영력 생성 그리고 영력 획득 및 소모 시 보상을 주는 효과를 우선시해야 합니다.

이 빌드를 색다르게 바꾸는 독특한 요소는 바로 폭풍의 포효입니다. 늑대인간 상태로도 회오리바람을 발사할 수 있어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아이템이 없어도 이 빌드는 훌륭하지만, 매우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기 때문에 만약 있다면 엔드 게임에 다다랐을 때 여러분을 진정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줄 것입니다. 이 빌드를 강력하게 만드는 또 다른 전설 아이템은 회오리바람이 적을 추격하게 하는 폭풍추격자의 파멸과 바람 칼날을 통해 여러분의 모든 영력을 복구해 주는 고요한 바람 전설 아이템입니다!

여러분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스킬, 업그레이드 및 패시브 중 하나는 완벽한 폭풍(1의 영력 부여 및 취약 또는 이동 불가, 감속 상태의 적에게 타격 시 피해 15% 증가)입니다. 이 스킬은 영혼을 소환하는 엔진을 만들어 적을 취약하게 만들고 이들에게 회오리바람을 사용합니다. 원기 충전은 적에게 피해를 줄 때 15%의 확률로 10의 영력을 회복하며 가학성은 생존을 돕는 영혼 은총입니다. 회오리바람은 변신 스킬이 되기 때문에 이제 적에게 치명타를 입혔을 때 3%의 최대 체력을 회복합니다!

어떤 스킬을 사용하느냐에 있어서 여전히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시작 시 좋은 설정은 바람 칼날, 회오리바람, 회오리 갑옷, 큰 까마귀, 피의 울부짖음 및 대격변입니다. 이 스킬 그룹을 통해 여러분은 치유하고, 영력을 얻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적을 취약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주입자의 휴일(도적)

– Charles Dunn –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자이너, 직업 부문

제가 좋아하는 빌드이자 Diablo IV에서 시도하려는 빌드는 주입 도적 빌드입니다.

주입은 도적에게만 있는 특수 스킬로 그림자, 독 또는 냉기의 힘으로 다음 2회의 공격을 강화합니다. 도적의 빌드를 쌓을 때 이러한 주입을 조합하고 배합하는 데에는 많은 방식이 있지만, 이 빌드의 경우, 그림자 및 냉기를 사용하여 얼음 연금술사 전설 아이템의 힘이 가진 이점을 완전히 활용할 것입니다. 냉기 주입은 적에게 오한을 주기 때문에 그림자 주입 스킬로 많은 폭발과 막대한 광역 피해를 주며 적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인 화살 비 스킬이 동시에 세 가지 주입 모두의 혜택을 받게 하는 극단적으로 강력한 하칸의 말 고유 목걸이 등 이 플레이 스타일과 잘 맞는 다른 전설 및 고유 아이템이 풍부합니다.

이 빌드의 핵심 스킬은 뒤틀린 칼날입니다. 주입을 대규모의 적에게 적용하는 데 있어 훌륭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강화된 뒤틀린 칼날은 모든 주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하여 지속하여 전투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동성의 경우, 이 빌드에서 저는 뒤틀린 칼날과 질주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질주를 통해 쉽게 적 무리의 다른 면으로 이동하여 이들이 돌아올 때 뒤틀린 칼날이 최대한 많은 수의 표적을 맞힐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준비 전문화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의 시간을 최소치로 만들어 매우 빠른 속도의 플레이 스타일로 끌어주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이 빌드에서 눈여겨볼 가장 중요한 능력치 중 하나는 럭키 히트 확률입니다. 이 빌드를 위한 주요 전설 아이템인 얼음 연금술사는 신경 자극 전달(10%로 럭키 히트에 8의 기력 획득) 및 강화 냉기 주입(냉기 주입 스킬이 30%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취약 상태로 만듦) 등의 스킬 트리 전체에 걸친 다른 스킬과 마찬가지로 럭키 히트 효과를 지녔습니다. 하지만, 도적은 정면 승부에 뛰어나지는 않으므로 저에게 유리하도록 연금술사의 행운(비물리 피해에 있어 15% 증가한 럭키 히트 확률) 및 주요 기술인 원기의 일격(8%의 럭키 히트 확률, 군중 제어 또는 부상당한 적에게는 16%)을 통해 행운에 투자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빌드에서는 가속도 주요 패시브가 매우 잘 작동하며, 뒤틀린 칼날을 흩뿌리기 위한 기력 재생성, 전장에서 이동하여 모든 최적의 각도에서 이러한 뒤틀린 칼날을 사용하기 위한 이동 속도 및 대부분의 시간 적과 가까이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피해 감소 등 제가 원하는 많은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희생 주요 패시브 또한 충분한 럭키 히트 확률과 잘 연계되어 강화 냉기 주입으로 끊임없이 취약 상태를 발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