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페르소나5 택티카 및 페르소나3 리로드

0 0
[체험기] 페르소나5 택티카 및 페르소나3 리로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그리드 전투 방식과 캐릭터 디자인을 만나보세요.

페르소나 시리즈를 한 번만 플레이 해본 사람은 없을 겁니다. 페르소나 시리즈는 훌륭한 캐릭터 디자인과 뛰어난 스토리,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로 대표적인 RPG 시리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오늘은 ATLUS가 야심차게 준비한 두 가지 작품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스핀오프 작품 페르소나5 택티카는 올해 11월 17일, 리메이크 작품인 페르소나3 리로드는 2024년 2월 PS5 및 PS4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 킹덤 vs 혁명군

이전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스핀오프 작품, 페르소나5 택티카를 만나보세요!

마음의 괴도단이 르블랑에서 모여 시간을 보내던 평화로운 어느 날, TV 화면에 돌연 이상한 현상이 나타나며 불이 꺼지면서 괴도단은 미지의 세계인 ‘킹덤’에 불시착하게 됩니다.

불시착한 킹덤은 무장 집단 레기온을 이끌고 있는 폭군 마리에가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맞설 수 있는 상대는 혁명군을 이끌고 있는 소년 엘 뿐입니다. 엘과 동맹을 맺어 괴도단의 멤버와 엘 중에서 3명을 선택해 팀을 꾸리고, 전략적으로 싸우세요!

혁신적인 그리드 방식

페르소나5 택티카는 혁신적인 그리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포지셔닝이 곧 전투의 핵심입니다. 각 캐릭터의 위치와 전투장의 지형을 파악하여 이동 가능한 범위를 예측하고, 장애물과 장벽을 활용해 공격을 피하세요. 그리고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페르소나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물리치세요! 페르소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범위도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적이 가까운 곳에 있다면 근접 공격으로 적을 다운 시키거나 저 멀리 보내버리세요. 하지만 조심해야 합니다. 꼼짝 못하고 있는 사람이 바로 여러분일 수도 있으니까요. 그럴 때는 과감하게 돌격하거나 적을 3명이 둘러싸면 발동하는 총공격 TRIBANGLE로 적을 몰아붙이세요. 때에 따라 한 발짝 뒤로 물러서서 상황을 지켜보고, 좋은 때와 장소에 서있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 11월 19일, 페르소나5 택티카가 PS5 및 PS4로 출시됩니다. 마음의 괴도단과 함께 반란에 동참하세요!

페르소나3 리로드: 돌아온 대작 타이틀

페르소나 시리즈의 PS2 RPG 대작, 페르소나 3이 리메이크 되어 돌아옵니다. 데모는 끊임없이 변하는 미로 같은 타르타로스의 초반 부분과 모노레일 내에서 펼쳐지는 예측 불가능한 팀 탐험 및 보스 전투의 초반 부분으로 나누어 엿볼 수 있었습니다.

타르타로스의 미로

주인공 캐릭터 Akira, 에이스 궁수 Yukari, 냉소적이고 나태한 Junpei는 한 팀이 되어 어둡고 미스테리한 타르타로스를 탐색합니다. 이곳에는 인간을 감지하지 못하는 수수께끼의 괴물인 섀도가 등장합니다. 섀도에 손을 대는 순간, 페르소나 시리즈의 전매특허 턴제 전투가 벌어지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턴 마다 각 층이 랜덤으로 생성되는 타르타로스를 정복해나가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을 겁니다.

전작에 비해 크게 개선된 부분도 많습니다. 원작의 아이소메트릭 뷰가 3인칭 시점으로 바뀌어 탐사 및 탐색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원작의 어색한 CPU 제어식 전투를 개선해 처음부터 모든 캐릭터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메뉴의 이동이 편해지고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펼칠 수 있는 등 인터페이스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PS3의 타르타로스에서 습득한 익숙한 스킬과 새로워진 페르소나 스킬을 사용해 더 넓은 스펙트럼의 전투 실력을 보여주세요!

만월 전투

데모의 두 번째 파트에서는 모노레일을 배경으로 보름달 아래에서 펼쳐지는 만월전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S.E.E.S 트리오는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끝없이 소환되는 그림자 미디언과 끈질긴 보스에 맞서서 이 치열한 전투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Yukari와 Junpei가 페르소나 스킬을 사용해 팀워크를 발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력과 흡입력이 배가 된 게임 플레이 및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특히 게임에서 튀어나올 것 같은 소에지마 시게노리의 캐릭터 디자인은 플레이어들의 몰입도를 한층 더 끌어올립니다. 베테랑 페르소나 팬과 시리즈 입문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페르소나3 리로드는 2024년 2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