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ken 8 디렉터가 직접 소개하는 PS5 콘솔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한 방법

0 0
Tekken 8 디렉터가 직접 소개하는 PS5 콘솔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한 방법

Tekken 8 디렉터가 PlayStation 5의 힘을 이용해서 몰입감 넘치는 전투와 스토리텔링을 구현해 낸 방법을 소개합니다.

PlayStation 5용으로 개발된 Tekken 8은 전 세계 5400만 장 이상 팔린 전설적인 3D 격투 게임 시리즈 Tekken 시리즈의 최신 작품입니다. Tekken 7에서 고해상도 캐릭터 모델링으로 비주얼을 완전히 개편했으며, 물방울이 캐릭터의 피부를 타고 흐르는 모습, 캐릭터의 머리카락과 근육이 미묘하게 움직이는 모습 등 작은 디테일들이 게임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Tekken 8 디렉터가 직접 소개하는 PS5 콘솔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한 방법

오늘은 Tekken 8가 PS5 콘솔의 위력을 어떻게 활용했는지에 대해 디렉터인 Kohei Ikeda 씨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고해상도 캐릭터 모델과 디테일한 묘사가 게임의 주된 하이라이트 입니다. 이런 비주얼을 구현하기 위해 PS5 콘솔의 능력을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Tekken 8에서는 근육이 늘어나고 줄어드는 모습, 땀이 피부를 타고 흘러내리는 모습 등 인간 신체의 정교함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Tekken 8 캐릭터를 움직이는 데 필요한 뼈 구조는 전작의 두 배가 넘습니다. PS5의 놀라운 프로세싱 성능 덕분에 구현 가능했고, 자연스러운 근육 움직임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흐르는 땀을 표현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전투가 진행되면서 점차 붉어지는 피부 묘사, 먼지, 수축된 근육의 핏줄 등 게임 내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렌더링되고 부드럽게 전환됩니다. 이런 효과 덕분에 더 현실성 있고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이 완성됩니다. PS5의 GPU 프로세싱 파워를 완전히 활용하는 60 fps로 고급 비주얼도 구현됩니다.

게임 속 에서는 햅틱 피드백 등 PS5 기능을 활용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Tekken 8 개발 중 핵심이 되었던 부분 중 하나는 전면전 x 파괴력이라는 문구였습니다. 전면전과 파괴력이라는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는 박진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서 햅틱 피드백은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투 중 플레이어는 컨트롤러의 진동과 햅틱을 통해 새로운 히트 시스템, Rage Arts의 힘, 스테이지가 파괴되는 느낌에서 오는 고도의 집중된 감각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 모드에서는 역동적인 전투와 경험으로 엄청난 힘의 대결을 직접 느낄 수 있고, 캐릭터가 오토바이를 탈 때의 미묘한 진동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가 결합되어 스토리 자체의 몰입감을 심화시킵니다.

3D 오디오는 어떻게 활용했나요?

Tekken 8는 Ambisonics, 오브젝트 기반 오디오 등의 3D 오디오 형식을 활용하여 몰입감 있는 사운드 환경을 조성합니다. 전투 중 사운드 이펙트, 스테이지 주변 환경, 다양한 기믹, 리버브까지 포함하여 모든 것에 이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스토리 모드의 모든 컷신은 7.1.4ch로 제작되어 사운드와 영상을 유동적으로 결합시켜 줍니다. 3D 오디오를 활성화하면 스토리 안에 직접 들어가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맨드 입력이 필요한 전통적인 아케이드 스타일과 더불어, Tekken 8에서는 Special Style이라는 혁신적인 신규 조작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캐주얼 플레이어를 위해 제작된 액션 게임처럼 느껴지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Tekken 8 개발 중 변경하거나 그대로 유지한 요소는 각각 무엇인가요?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조작하고 전술적인 움직임을 수행하면 느끼는 스릴과 긴장감은 시리즈를 통틀어 일관되게 적용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공격적인 전투의 컨셉을 구현하기 위하여 Tekken 8에서는 여러 새로운 요소를 더했습니다. 개발 중 집중한 요소 중 하나는 Special Style입니다. 이 조작 방식은 모든 플레이어가 Tekken을 플레이하는 스릴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Special Style은 각 버튼에 캐릭터별로 100가지 이상의 기술 세트 중 선택된 권장 기술과 콤보에 지정합니다. 덕분에 플레이어는 더 단순한 조작법으로 액션 게임 같은 느낌의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의 경우 진입 장벽을 낮춰주고 Tekken 시리즈만의 독특한 즐거움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이 기능은 중급 및 상급자 플레이어들이 익숙하지 않은 캐릭터를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통적인 Arcade Style과 Special Style을 전투 중 버튼 하나만으로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PS5 게임 중 특히 좋아하는 게임은 무엇인가요? 개발자의 관점에서 그 게임이 PS5의 능력을 어떻게 활용했다고 생각하나요?

Final Fantasy XVI라고 할 수 있겠네요. 눈부신 비주얼 품질, 심혈을 기울인 디테일, 환상적인 스토리, 격렬한 소환수 전투가 부드럽게 연결되면서 플레이어와 시청자 모두를 흡인하는 장대한 경험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액션 시퀀스 역시 아름다운 VFX가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결합되어 훌륭합니다. 컨트롤러를 통해 게임을 직접 느낄 수 있고 장대한 배경 음악 역시 수려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