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파이더맨 2, PS5의 파워로 더욱 강력해진 플레이 경험

0 0
마블 스파이더맨 2, PS5의 파워로 더욱 강력해진 플레이 경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이번 속편이 어떻게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활용하고, 여러분의 스파이더 센스를 자극할지 소개합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2 개발진이 거미줄을 타는 그들의 슈퍼 히어로처럼 새로운 능력을 잠금 해제 했습니다.

Insomniac Games는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 가능한 두 명의 슈퍼 히어로와 위협적인 슈퍼 빌런, 두 배나 커진 탐험 가능한 도시를 선보이며, 무엇보다 몰입감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PS5 기능으로 더욱 강력한 플레이 경험을 완성시켰습니다.

최근 마블 스파이더맨 2를 직접 플레이 할 기회를 얻었는데요, PS5 성능이 돋보였던 몇 가지 흥미로운 예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햅틱 피드백과 시네마틱 몰입감

프리뷰 데모는 새로운 심비오트 슈트를 착용한 피터가 교회 지붕에서 크레이븐과 대치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거대한 종소리에서 전해지는 강렬한 파동과 함께 심비오트 슈트에 가해지는 충격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을 통해 생생하게 느껴졌습니다. 이어서 돌연변이 슈퍼 빌런인 리자드가 돌진하는 장면에서도 거대한 리자드의 강력한 위용을 손 끝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적응형 트리거로 표현한 입자 충돌기

프리뷰 초반에 피터가 해리 오스본을 도와 입자 충돌기의 광선 방출기를 정렬하는 미니게임을 플레이 했습니다. 방출기에 거미줄을 치면 게임이 시작되는데, 적당한 압력으로 적응형 트리거를 조심스럽게 눌러 화면에 표시된 위치에 정확하게 배치하는게 꽤나 재미 있었습니다. 적응형 트리거를 정확하고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특성을 활용한 장면으로, 참신함과 희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웹 윙과 SSD으로 더 빨라진 비행

마블 스파이더맨 2에는 바람을 가르며 도시 상공을 비행할 수 있는 웹 윙이 추가됩니다. 이와 함께 PS5의 강력한 성능 덕분에 전작들보다 더 빠르게 로딩 되는 뉴욕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는 웹 윙을 사용해 쾌속으로 풍동을 통과하는 등 더 빠르게 도시를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더욱 빨라진 스파이더맨의 시그니처 웹 스윙과 함께 새로운 웹 윙 글라이딩을 사용하여 더 부드럽고 힘차게 뉴욕을 가로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생한 캐릭터 표현

향상된 캐릭터 모델링은 더 섬세해진 얼굴 표현으로 새로운 차원의 표현력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마일즈와 리오가 마음을 터놓고 대화하는 장면에서는 마일즈를 향한 사랑과 걱정을 모두 그의 눈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눈의 모세혈관, 촉촉한 눈꺼풀, 미세한 눈동자 움직임, 미묘한 조명 등으로 사실적이고 디테일하게 표현된 눈에서 리오의 감정이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감정이 격해지는 장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파이더맨과의 전투에서 크레이븐의 표정을 한 번 보세요. 섬뜩하게 뜬 큰 눈과 얼굴에서 극도의 교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터와 마일즈 사이의 빠른 전환

마블 스파이더맨 2에서는 피터와 마일즈 사이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파이더맨으로 전환하면 뉴욕이 한 눈에 보일 정도로 줌아웃 된 후 한 곳으로 줌인 된 곳에서 새로운 스파이더맨이 등장합니다. PS5의 초고속 SSD의 매끄럽고 강력한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순간입니다.

사실적인 근육 움직임

또한, Insomniac Games는 근육 시뮬레이션으로 캐릭터의 리얼함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습니다. 얼굴 캡쳐와 마찬가지로 향상된 근육 시뮬레이션은 더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합니다. 딱 달라붙는 슈트 아래에 부풀거나 늘어난 팔 근육과 리자드가 포효할 때 턱 근육이 실감나게 움직이는 장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배로 넓어진 뉴욕

스파이더맨의 구역이 맨해튼을 넘어 브루클린과 퀸즈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전작에서 로우 폴리곤으로 구현된 배경에 불과했던 지역을 탐험하고, 두 배 넓어진 맵과 멀리 뻗어있는 대도시를 렌더링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PS5의 성능 덕분입니다. 맨해튼의 초고층 빌딩 꼭대기에서 브루클린의 선명한 지평선을 감상해 보세요.

화려한 레이 트레이싱

마블 스파이더맨 2는 PS5 전용으로 출시되는 타이틀인 만큼 화질 우선 모드와 성능 우선 모드, 모두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그 효과는 물 위를 스윙하거나 활강할 때 즉시 체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이스트 강을 가로지를 때 물에 드리운 따스한 노을빛과 함께 비친 브루클린 지평선과 대형 네온사인의 흐릿한 붉은빛은 참으로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생동감 넘치는 뉴욕

지켜낼 도시가 없다면 존재가 무의미한 스파이더맨을 위해 마블 스파이더맨 2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찬 뉴욕이 탄생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모습의 시민들이 뉴욕을 거닐고 건물을 들락나락하며, 자동차 서스펜션 시스템의 미묘한 흔들림마저 실감나게 구현된 차량을 타고 거리를 질주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건물의 창문을 들여다보면 꾸며진 내부만 엿볼 수 있었다면, 이제는 건물 안에 사람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디테일들이 모여 더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뉴욕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섬세한 3D 오디오

Insomniac Games의 오디오 팀은 마블 스파이더맨 2에서 디테일에 중점을 두고 섬세한 3D 오디오를 구현했습니다. 매 순간 몰입감 있는 음향 효과를 동반하지만, 두 가지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먼저 심비오트 수트를 입은 피터가 크레이븐과 교회에서 대치하는 장면에서는 타격감 있게 울려 퍼지는 소리의 진동이 생생하게 느껴졌습니다. 또 다른 장면은 뉴욕의 하수구를 통해 리자드를 쫓아 기어갈 때입니다. 삐걱거리는 파이프 소리, 무너져 내리는 잔해 소리, 때때로 들려오는 리자드가 달리는 소리 등이 360도 범위에서 들려 더욱 몰입감 있는 밀실 장면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내용은 Insomniac Games가 PS5를 통해 선사하는 놀라운 경험의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10월 20일 출시되는 마블 스파이더맨 2에서 이 모든 것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2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