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파이더맨 2, Insomniac Games가 새로운 리자드를 만들어 낸 방법

0 0
마블 스파이더맨 2, Insomniac Games가 새로운 리자드를 만들어 낸 방법

파충류에 대한 깊은 탐구의 결실로 탄생한 새로운 형태의 빌런을 소개합니다.

맞서 싸울 슈퍼 빌런들이 없다면 스파이더맨의 존재가 무슨 소용일까요? 이미 공개 된 것처럼 마블 스파이더맨 2에는 오랫동안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빌런인 크레이븐과 베놈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주인공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가 마주할 상대는 그 둘 뿐만이 아니죠. 그 중에는 수십 년 동안 팬들이 보내온 많은 관심에 비해 언급이 덜된 빌런도 있습니다. 바로 ‘리자드’입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2의 다른 등장인물과 마찬가지로, 파충류인 리자드의 모습과 동작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Insomniac Games의 선임 아트 디렉터 자신다 츄(Jacinda Chew)는 “마블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다룰 때 항상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만화책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블과 긴밀하게 협력으로 저희만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는 게임 플레이 속에 담아내는 경우도 있고, 스토리 속에서 비롯될 수도 있죠.” 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어 분들은 두 가지 형태의 리자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그녀는 “이전에 등장한 고전적인 리자드는 실험실 가운과 바지를 입은 조금 클래식한 느낌이며, 크기는 인간과 비슷합니다. 피터와 의사소통도 할 수 있죠. 하지만, 저희가 만들어 낸 리자드는 모든 면에서 더 날렵하고, 비열하며, 더 크고, 색도 더 진한 녹색입니다.인간성은 완전히 상실해 의사소통도 불가능한 상태죠. 기존의 모습과는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베놈의 날카로운 송곳니와 끈적한 혓바닥을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게 표현한 것처럼, PlayStation 5 콘솔의 뛰어난 그래픽 성능 덕분에 더 현실감 넘치는 빌런들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리자드가 가진 파충류 특유의 피부 질감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이에 대해 그녀는 “도마뱀의 피부를 연구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실제 도마뱀의 피부는 상당히 건조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만든 리자드를 보더니 많은 분들이 끈적함이 부족하다고 하더군요. 그런 피드백 덕분에 사람들이 원하는 외형을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의 도마뱀과 모습은 같지만, 훨씬 더 번들거리죠.”

“가시도 추가했습니다. 귀엽게 생긴 도마뱀보다는 선사 시대적의 도마뱀을 참고해 더 뾰족하고, 뱀을 닮은 공격적인 모습을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야성이 살아있는 눈을 만들기 위해 밤에 더 커지는 고양이의 눈을 참고했는데, 실제로 빛을 비추면 눈동자가 더 작아지는 식으로 빛에 반응합니다. PS5에서 실시간으로 그런 반응을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연구 과정을 거쳤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PS5의 강력한 하드웨어를 활용한 곳이 또 있습니다. “현실적인 근육의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실제 동물이나 배우를 관찰해 근육이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하고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개발하는 현 시점에서 이런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도 놀랍지만, 다소 미묘하기도 합니다. 모든 근육 시뮬레이션을 비활성화 하지 않는 한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Insomniac의 방식으로 독특하게 해석한 리자드는 스스로 탈피하는 아주 교묘한 기술까지 선보이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실제 도마뱀의 습성을 참고했습니다. 저희 아티스트들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리자드의 탈피 껍질이 바람에 펄럭이는 모습을 계속해서 시뮬레이션했습니다.”

물론 멋진 캐릭터를 만드는 것도 어렵지만 리자드의 원초적인 흉포함을 전달할 수 있는 거침없는 움직임을 구현하는 것은 또 다른 일입니다. 츄는 중요한 애니메이션 과정에서 사용된 아이디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지면에 낮게 붙어서 움직이는 도마뱀의 실제 모습은 별로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코믹스의 리자드는 똑바로 서서 직립보행하기 때문에 인간적이죠. 저희는 이 두 가지 특징을 하나로 엮어 직립보행을 하면서도 도마뱀다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등이 휘어진 리자드를 만들었습니다. 움직임은 빠르지만 육중하게 느껴져야 했죠. 그런 강렬함과 힘, 속도를 구현해 낸 애니메이션 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츄와 마블, 그리고 팀 모두가 리자드와 다른 슈퍼 빌런에 대한 팬들의 반응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에는 코믹스에 정통한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열성적인 팬을 위해 여러 소식과 티저를 제공하고 있죠. 여러분이 실험실 가운을 입은 리자드의 모습과, 그가 어떻게 거대해지고, 그 뒤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 한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조금씩 정보를 흘리며 반응을 즐기고 있습니다.”

드디어 10월 20일, 마블 스파이더맨 2가 PlayStation 5로 출시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2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