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더 다이버, PlayStation Plus 게임 카탈로그로 4월 16일 합류!

0 0
데이브 더 다이버, PlayStation Plus 게임 카탈로그로 4월 16일 합류!

게임 디렉터가 공개하는 새로운 미니 게임에서 숨겨진 보물을 발굴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Dave the Diver의 디렉터 겸 게임 디자이너인 황재호라고 합니다. PlayStation의 가족이 된 Dave the Diver가 4월 16일 PlayStation Plus 게임 카탈로그를 통해 게임의 지평을 넓히면서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접하실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Dave the Diver는 해양 탐험과 스시 레스토랑 경영을 결합한 독특한 하이브리드 오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핵심 게임 플레이 루프와 내러티브, 캐릭터 그리고 매력적인 미니 게임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우리의 여정은 심해의 블루홀이 물고기들로 가득 찬 신비한 던전과 같은 역할을 하는 다이빙 게임이라는 단순한 콘셉트에서 출발했습니다. 이 물고기들은 적인 동시에 전리품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초기 프로토타입 단계에서는 주로 물고기를 잡고 이러한 물고기들을 화폐로 교환하는 것이 게임 플레이의 중심이었지만, 곧 저희는 바다 생물들로 더 많은 것을 시도해 볼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스시 레스토랑 메카닉을 도입하여 플레이어가 잡은 물고기로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이 아이디어는 훌륭한 게임 플레이를 만드는 설정이 되기에 충분했고, 게임 플레이에 없어서는 중요한 요소이며, 내부 리뷰에서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더욱 재미를 가미하고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독특한 캐릭터에 집중해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사이드 콘텐츠도 개발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경험에 개성을 더할 수 있었죠. 

요리 콘테스트

초기 게임 플레이는 분주한 스시 레스토랑에서 메뉴를 준비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데 초점을 두지만, 이후에 플레이어는 흥미진진한 요리 콘테스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러한 추가 요소는 단순히 음식을 서빙하는 것을 넘어 게임 플레이를 한층 끌어올리며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테마를 완성하는 새로운 요리 콘테스트에 몰입하도록 만듭니다. 

해마 경주 

게임 중간 부분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심해 미니 게임을 우연히 발견하게 됩니다. 이 게임에서는 마을을 가로질러 해마를 몰며 경주를 펼칠 수 있습니다. 블루홀 전체에 흩어져 있는 해마들은 고유한 스탯이 각각 다르며, 해마를 수집하고 경주시키는 과정은 게임 플레이 경험에 스릴을 더합니다. 

사진 촬영

블루홀의 파도 아래에는 다양한 생태계가 존재하며, 플레이어는 때론 공격적이고 때론 평화를 사랑하는 온순한 물고기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바다 한가운데에서 유유자적하며 평화로운 바다 생물들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전투나 포획 없이도 바다 생물들의 사진을 찍어 사진작가 우도에게 보내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만 등장하는 물고기를 촬영하는 챌린지에도 도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더프의 리듬 게임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장 유쾌한 반전 요소입니다. 다이빙 게임에서 애니메이션 주제가에 맞춰 리듬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누가 생각했을까요? 등장인물 중 한 명인 더프는 게임 내에 등장하는 가상의 애니메이션인 ‘스트라 스텔라’의 열렬한 팬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드림 콘서트에 참석하기 위한 음악 여정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다이내믹한 느낌을 불어넣기 위해 이 미니 게임에 생기 넘치는 배경을 구현하여 단조로움을 없애고 게임 경험 전반에 산뜻한 반전을 선사합니다. 

요리 콘테스트부터 리듬 게임에 이르는 다양한 요소를 결합하여 다양한 게임 플레이 요소를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종류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물론, 이 모든 요소를 생생하게 살려주는 것은 게임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입니다. 또한 PS5의 Dave the Diver는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로 감각 몰입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심해 탐험을 기다리는 다양한 미니 게임으로 신비롭도록 깊이 바다를 탐색하고 섬세한 감동을 느껴보세요!  곧 다가오는 5월에는 Dave the Diver에 전설의 고질라가 등장하니 놓치지 마세요! 이 무시무시한 괴수가 어떻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지 기대해 주세요. 블루홀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