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유저 생성 콘텐츠 기반의 새로운 기능 소개

0 0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유저 생성 콘텐츠 기반의 새로운 기능 소개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게임 도움말 경험에 추가되며 올해 말 PS5 콘솔을 이용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2020년 PS5 콘솔이 출시 되었을 때, 게임 도움말 기능 덕분에 플레이어 힌트, 팁 또는 안내 비디오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해당 기능은 게임을 진행이 막혔을 때, 트로피 획득이 필요할 때, 또는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항상 PS5 콘솔 경험을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는 저희가 이 자리에서 올해 말 출시될 게임 도움말의 새로운 개선 사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은 유용한 게임 힌트 라이브러리를 확장하여 기존 게임 도움말 경험에 추가되며, 참여를 선택한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비디오를 통합합니다. 

커뮤니티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향상된 게임 도움말 경험이 출시되면 PlayStation Plus 구독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PS5 플레이어가 게임 도움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5 플레이어는 지원되는 게임에서 게임 플레이에 기여하거나, 동료 게이머의 힌트를 보거나, 개발자가 만든 게임 도움말 힌트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개발자는 자신만의 힌트 비디오를 계속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디오는 The Last of Us Part II Remastered 및 마블 스파이더맨 2와 같이 현재 출시된 인기 타이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에 액세스하는 방법

기존의 게임 도움말 경험에 이미 익숙하다면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도 대체로 비슷할 것입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PS 버튼을 눌러 컨트롤 센터를 열고 ‘내부 힌트’ 아이콘이 있는 액션 카드를 찾아보세요.

현재 지원되는 게임에서 제공되는 개발자 생성 힌트 외에도,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클립이 생성되었음을 나타내는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이라는 힌트가 표시되기 시작합니다. 또한 이러한 힌트가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평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유용한 도움말 콘텐츠를 선별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캡처] Granblue Fantasy: Relink의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을 보여주는 PS5 UI

게임 도움말은 현재 PlayStation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게임 화면에서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App screenshot showing Community Game Help for Granblue Fantasy: Relink

[스크린 캡처] Granblue Fantasy: Relink의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을 보여주는 PlayStation App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에 기여하는 방법

게임 전문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에 기여하고 싶다면 설정 메뉴에서 참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선택 해제할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에서 본인의 모든 게시 비디오가 제거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향후 몇 개월 내에 제공될 예정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계속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캡처 및 방송] > [캡처] > [자동 캡처] >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로 이동한 다음 [참여]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 월별 캡처 한도를 선택하여 매월 게임 플레이에서 캡처할 수 있는 비디오 수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스크린 캡처]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설정 옵션을 보여주는 PS5 UI

설정을 켜면 게임에서 특정 활동을 완료할 때 PS5가 자동으로 비디오를 캡처합니다. 그런 다음 관리자가 검토하고 승인되면 비디오가 게임 도움말 힌트로 게시되어 PlayStation 플레이어가 시청하고, 배우고, 평가할 수 있게 됩니다. 비디오가 서버에 업로드되면 PS5 콘솔에서 제거되므로 콘솔 스토리지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비디오가 게시되면 PS5 콘솔에서 시스템 알림을 받게 됩니다.  

PS5 UI screenshot showing a system notification stating ‘Your gameplay was just published as a Game Help hint’

[스크린 캡처] ‘게임 플레이가 게임 도움말 힌트로 게시되었습니다’라는 시스템 알림을 보여주는 PS5 UI

이 프로세스는 자동으로 수행되므로 제출을 위해 클립을 편집하거나 업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본 게임 영상만 업로드되므로 웹캠, 마이크 또는 파티 채팅 오디오의 이미지와 오디오는 관리자 또는 커뮤니티와 공유되지 않습니다.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 게임 화면에 표시되는 온라인 ID 또는 채팅 메시지가 비디오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게시된 비디오를 확인하고 언제든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PS5 UI screenshot showing three Granblue Fantasy: Relink videos under the headline that says ‘Your Published Videos’

[스크린 캡처] 세 개의 Granblue Fantasy: Relink 를 보여주는 ‘나의 게시된 비디오’ PS5 UI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은 올해 하반기에 일부 게임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앞으로 가능한 한 많은 타이틀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PlayStation 커뮤니티의 게임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출시가 가까워짐에 따라 더 자세한 내용은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에 참여하고 멋진 게임 플레이 업적을 공유하시기를 바랍니다!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참여는 성인 계정으로 제한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