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Horizon Adventures 체험 보고서

0 0
LEGO Horizon Adventures 체험 보고서

에일로이의 새로운 여정은 혼자서도 즐겁고, 친구와 함께해도 즐겁습니다.

이번 연말 시즌, 에일로이는 LEGO Horizon Adventures에서 레고 블록으로 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로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되었습니다. Guerilla와 Studio Gobo가 협업하여 만든 이번 작품은 시선을 사로잡는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유머 가득한 스토리텔링, 세계를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담아 모두가 익숙한 호라이즌 게임에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여, 완전히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기분을 선사합니다. 

이번 체험판은 초반에 에일로이를 조작하는 방법을 다룬 튜토리얼로 즐거움의 기반을 다지고, 그 다름 에일로이와 노라 부족 동료인 바를이 무기, 주변 환경, 그리고 심지어 핫도그까지 활용하며 존경 받는 부족의 지도자를 구하기 위해 분투하는 협동 스토리 미션을 담고 있었습니다.  체험 중 특히 제 관심이 간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LEGO 블록으로 구성된 친숙한 세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LEGO 버전의 호라이즌 세계의 모습 그 자체였습니다. 브릭 하나하나가 전부 팬들이 알고 사랑하는 세계에 어울리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에일로이는 이 세계와 어울리는 스톱 모션 스타일로 움직입니다. 그리고 에일로리의 스토리를 장난스러운 톤으로 다시금 전하기 위해, 기존 성우진이 다시 모였습니다. 기존 스토리에 유머를 추가하여 잘 알던 이야기에 신선함을 더하고, 많은 플레이어에게 웃음을 전하기 위해서 말이죠. 

LEGO 소녀와 소녀의 활

에일로이는 활을 사용하여 전투를 치르거나, 블록으로 가득한 세상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네모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에일로이가 특정 목표를 조준합니다. R1을 눌러 주요 목표를 파란색으로 강조하여 보여주는 포커스를 활성화하면 조준 사격이 더 쉬워집니다. 에일로이는 주변 환경을 이용하여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화톳불을 통과하게 화살을 쏘면 불타는 투사체가 되어 추가 피해를 주거나, 잔디나 덩굴을 불태워 새로운 길을 열 수 있습니다.

블록 하나하나를 전부 탐색하세요

호기심을 가지고 탐험하면 보상을 받습니다. 그러니 시간을 들여 탐험해 보세요. LEGO 형태의 화폐, 스터드는 주요 길목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또한 나무통이나 다른 사물을 파괴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주요 길목에서 벗어난 곳에서는 상자를 찾을 수 있으며, 특별한 블록 더미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에일로이는 이런 블록으로 다양한 물건(보트! 개집!)을 제작하여 더 많은 스터드를 벌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심장을 집처럼 만들기

게임의 메인 허브 마을 어머니의 심장은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만물의 어머니 나무로 향하는 여정을 거치면 에일로이와 동료는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스터드를 사용하여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오두막을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지붕, 앞마당, 텃밭, 오두막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전 스터드를 좀 써서 지붕에 롤러코스터를 올려놨지요. 게다가 마을 NPC 몇 명을 들어서 제가 산 옷장에 넣은 뒤 호라이즌 세계나 다른 LEGO 게임 IP의 복장을 입힐 수도 있었습니다. 

옆자리에서 함께하는 협동 파트너 

어머니의 심장에 진입한 뒤, 전 제 친구에게 에일로이의 조작을 맡기고 전 창을 든 에일로이의 동료, 바를을 플레이해 봤습니다. 바를의 창 능력은 대체적으로 에일로이와 같았지만, 만물의 어머니 나무에서 서로 다른 능력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탐험 중에는 일시적인 효과를 지닌 특정 캐릭터 전용 업그레이드를 구매하거나, 이런 업그레이드를 드롭하는 적과 조우할 수 있었습니다.  바를의 경우에는 부서지기 전까지 12번 던질 수 있는 강력한 창이었습니다. 협동 플레이 중 플레이어 체력이 전부 떨어지면, 다른 플레이어가 세모 버튼으로 부활시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부활하면 지금까지 모았던 임시 업그레이드가 전부 사라지니까요. 

업그레이드 이야기를 하자면…

특정 능력 업그레이드는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으며, 전투 시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LEGO 블록 분리기 업그레이드는 적을 말 그대로 조각 내는 강력한 근접 공격을 시전합니다. 기계에서 강조 표시된 부위를 분리하면 강력한 새 무기를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롱레그에게 LEGO 블록 분리기를 시전하자, 잘린 뿔이 빙빙 돌기 시작하더군요. 그리고 그 뿔을 적에게 차서 추가 공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폭발 부츠를 사용해서 적 위로 점프하면 적이 불탑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업그레이드는 핫도그 카트인데, 사용하면 가판대 직원을 포함한 핫도그 카트가 재빨리 조립됩니다. 이후 가판대 직원이 핫도그 폭탄을 전장에 던지며 효과적이면서도 맛있는 장면을 연출합니다. 적 무리가 크거나 공격적인 상황에서 특히 유용했지만, 사실 그냥 효과 자체가 너무 즐거웠습니다. 

LEGO Horizon Adventures는 코믹한 요소를 적용해 더욱 즐겁게 만든 에일로이의 세계를 올해 연말 PS5, PC, Nintendo Switch로 선보일 예정이며, 여러분(과 여러분의 친구)을 초대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