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 분량의 Returnal 게임플레이 영상에 담긴 여러 정보들

0 0
30분 분량의 Returnal 게임플레이 영상에 담긴 여러 정보들

Housemarque의 개발자가 상세한 설명으로 아트로포스를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이제 PlayStation®5 유저들은 적대적이고 기이한 Returnal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습니다. 충격적인 외계 생물체부터 긴장감 넘치는 음악이 있는 아트로포스 속 셀린의 여정은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 반복되는 모험의 요지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여러분은 트레일러와 게임플레이 영상에서는 아케이드 스타일의 정신없는 슈팅 액션을, 다른 영상에서는 비교적 느린 탐험에 집중하는 모습을 봤을 것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둘 다 Returnal이 맞습니다. Housemarque 개발자의 자세한 설명으로 여러분의 궁금증이 해소되길 바랍니다.

미카엘 하베리(Mikael Haveri)와 내러티브 디렉터 그레고리 루든(Gregory Louden), 그리고 게임 디렉터 해리 크루거(Harry Krueger)는 아트로포스를 개괄적으로 설명하며 게임 레벨의 모듈적 요소는 바뀌지만, 특정 요소는 지속해서 진행되는 점을 이야기합니다. 이 영상은 이야기의 비교적 초반 부분을 담고 있으며, 셀린은 근접 무기를 확보하고 폐허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우리는 첫 번째 진짜 ‘보스’를 어렴풋이 보게 되고, 게임의 두 번째 지역인 선홍의 황무지로 진입합니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셀린은 죽고 난 후에 새로운 순환을 시작하며 특정 지역을 다시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적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고려하면, 서둘러 되돌아가는 것과 무기와 소모품을 강화하고 나서 천천히 돌아가는 것 중, 어느 쪽이 좋을지 여러분은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이 게임이 ‘슈팅 게임’인지, ‘어드벤처 게임’인지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차근차근 진행하거나, 재빠른 반사신경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세요. 모든 것은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

Returnal은 4월 30일에 PS5™로 발매됩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