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Biohazard Village 게임플레이가 전투, 적, 환경을 보여줍니다

0 0
새로운 Biohazard Village 게임플레이가 전투, 적, 환경을 보여줍니다

마을과 성의 환경, 그 안에 도사리고 있는 적들, 그들과 맞서는 방법에 대한 심층 분석입니다

Capcom 서바이벌 호러 시리즈의 귀환이 몇 주 남지 않았습니다. 5월 7일에 PlayStation 5와 PlayStation 4로 출시되는 Biohazard Village는 BIOHAZARD 7 resident evil의 평범한 주인공인 에단 윈터스를 새롭고 무서운 시나리오로 몰아넣습니다. 행복했던 가정 생활은 어찌할 수 없는 사건을 통해 파괴되고, 한때 차분했던 부인과 아버지는 동유럽의 외딴 지역에서 제정신이 아닌 채로 외롭게 지내며 납치당한 어린 딸을 찾는 하나의 목적만을 갖고 있습니다.

에단을 둘러싼 숨 막히는 더위와 밀실 공포증을 느끼게 하는 베이커(Baker) 가문 사유지의 공포와 함께, 눈 쌓인 고립된 마을과 주변 지역은 그에게 새로운 위험과 수수께끼를 선사합니다. 지난 6월 처음 발표한 이후로 Capcom은 서서히 이를 공개했죠. 그리고 4달 전에 Maiden 데모를 통해 PS5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의 장소와 무자비한 주민들을 맛보게 했습니다.

지난주에 3가지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첫 번째는 게임플레이 세부 사항이 포함된 새로운 Showcase였습니다 (보너스 모드인 머시너리즈가 다시 돌아오죠). PS5와 PS4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로운 데모도 함께 공개했죠 (다음 데모는 4월 25일에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의 시작 부분에서 가져온, 오랜 시간의 PS5 게임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프랜차이즈의 1인칭 게임 방식을 새롭고 친숙한 방법으로 어떻게 만들었는지 보여주죠. 탐험이 이루어지는 방식과 마주하게 될 새로운 위협도 보여줍니다. 그리고 지역의 지배 세력인 가문의 암투에 관한 놀라운 힌트를 보여줍니다.

다음은 저희가 발견한 것들입니다.

체력을 유지하고 계속 저장하세요

프랜차이즈 전통적인 요소 두 개가 변경되었습니다. 체력 바가 화면 좌측 하단에서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인벤토리 메뉴의 일부로 보이게 됩니다 (biohazard 4의 화면을 조금만 차지하는, 무기의 하위 메뉴인 서류 가방 방식과 비슷합니다). Village는 아날로그 세이브보다 잉크를 선호하기에, BIOHAZARD 7 resident evil의 테이프 레코더는 사라지고 전통적인 타자기가 돌아왔죠. 대신 잉크 리본이 필요 없으니, 원하는 만큼 저장하세요.

종이에 기록하는 사람

에단 윈터스는 큰 주머니가 필요합니다. Biohazard Village에서 여러분은 지도를 찾고 파일을 모아서 몸에 지니게 되죠. 또한 에단이 펜으로 기록한 일기(그림과 함께)도 별도의 색인으로 확인하며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죠. 이는 게임에 다시 뛰어들 때 스토리를 회상하고 다음 목표를 보여주는 훌륭한 지침이 되죠.

지도는 3개의 색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바깥, 세 번째는 건물을 표시합니다. 가운데 색인은 ‘지하’를 나타냅니다.

커지는 위협

에단의 일기와 마을의 버려진 집에서 발견하는 편지를 서로 참조하면 게임의 스토리와 시간대에 대한 맥락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에단은 일기에 11월 9일을 기록합니다. 편지는 마을 주위에 도사리고 있는 무언가가 반복해서 잡아간, 겨우내 잃어버린 가축에 대해 이야기하죠. 에단이 도착하기 전에도 모두가 그 위협을 알고 있었으며, 이들은 빈도와 흉폭함을 더해 갔습니다.

그들을 Lycan이라고 부릅니다

트레일러를 통해 으르렁거린 야생 짐승의 공식 명칭은 Lycan입니다. 그들은 데모의 마을에서 보내는 시간 동안 주요 위협이 되죠. Capcom의 설명에 따르면 이 짐승은 무리를 지어 공격하니, 한 번에 하나씩 물리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 정보는 Lycan이 홀로 옥상에 등을 구부린 채 앉아 있고 주변에 마을이 있는, 미심쩍은 그림과 쌍을 이루죠. 에단이 지나가면 이들은 으르렁거리며 천천히 위치를 이동합니다. 이는 믿기 힘든 긴장감이죠. 총을 발사하면 흩어지지만, 그들이 언제 덮칠지는 전혀 모릅니다.

이빨과 손톱으로 찢고 물어뜯는 것뿐만 아니라, 털과 근육으로 뒤덮인 이 살인마들은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을 부분을 마무리하는 컷신에서 볼 수 있듯이 말도 탈 수 있습니다.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biohazard 4을 생각나게 만드는 것이 더 있습니다. 바로 해머를 휘두르는 무리의 리더인, 거대한 Lycan의 주의를 돌리고 근처의 종이 울리며 장면이 끝나죠. 그들은 시야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Capcom은 종소리에 관해서 설명해 주지 않으며, 누가 울렸는지 혹은 어떠한 목적을 갖고 행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아마 빙고 게임을 위해 울리지는 않았겠죠.

여러 창의적인 퍼즐이 게임 전반에 흩어져 있습니다.

여행하는 남자

마을은 좁은 길, 정원, 뒤뜰, 가옥으로 빽빽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몇몇은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모성 아이템이나 화폐 같은 수집품을 얻을 수 있는 방도 있죠. biohazard 4와 유사한 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큰 아이템들을 문이나 창문 쪽으로 옮겨서 임시 장애물을 만들 수 있죠. 밀리거나 둘러싸였을 때 이를 전술적으로 배치하여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을을 게임플레이 데모의 후반을 차지하는 Castle Dimitrescu와 같은 다른 장소로 가기 위해 지나야 하는 중심지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장소 역시 빽빽하며 고유의 위험이 가득합니다.

예상하셨겠지만 볼트 커터, 드라이버, 열쇠, 특별 아이템 등 적절한 물건이 인벤토리에 추가되기 전까지 특정 지역은 갈 수 없습니다.

남아 있는 생존자들

마을은 비어 있지 않습니다. 에단에게 첫 화력 무기인 권총을 건네는, 초기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샷건을 휘두르는 남자와 같이 남아있는 주민들을 찾아보세요. 비슷한 맥락으로, 여러분은 상처 입은 아버지와 그의 곁을 떠나지 않는 딸을 우연히 발견하게 됩니다. 이는 그들을 근처의 안전한 피난처까지 호위하라는 새로운 임무를 열어줍니다. 이 여정과 결과는 RE 엔진의 비주얼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Biohazard Village의 강점을 선사합니다. 날카롭고 완벽하게 느린 공포를 액션 호러로 바뀌게 하죠. 전투 역시 짜릿하고 섬뜩합니다.

사진처럼 사실적인 환경

Capcom의 사진 측량 기술은 계속 발전하여 눈부시게 멋지고 복잡한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을의 황폐한 건물은 버려진 동물 운반 가방부터 깡통까지 쓰레기가 마당에 가득하며 모두 실물과 똑같은 디테일을 갖고 있습니다. 화살은 떨어진 나무 기둥에 박혀 있어 과거 전투의 흔적을 보여줍니다. 눈은 땅 위에 내려앉아 죽은 풀이 고개를 내밉니다. 죽은 듯이 고요하지만 세밀한 디테일의 환경은 침울하지만 강렬한 분위기를 만듭니다.

biohazard 4와 비슷하게, 숨겨진 보물을 위해 회전 고리에 주목하세요.

쏘고, 밀치고, 때리고, 모으고, 업그레이드하고, 반복하세요

이전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신중하게 조준하여 탄약을 아끼고 가능한 효율적으로 적을 영구히 물리치세요. 에단은 입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 무기를 다시 버릴 수 있지만, 적을 밀치고 반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머시너리즈(Mercenaries) 모드 등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공격적인 플레이스타일은 적을 처치할 때 화폐나 아이템을 주며, 이는 캠페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원 관리는 여전히 생존의 열쇠이지만 완벽하게 조준하면 확실한 보상이 따라옵니다. Duke라고 불리는 지역 상인에게서 돈과 특정한 수집품을 업그레이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칼, 권총, 산탄총을 모두 게임플레이 데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는 않지만 에단이 즐겨 쓰는 지뢰도 발견할 수 있으며, 트레일러에서는 게임의 저격 소총인 파워하우스도 보여줍니다). 모든 무기는 Duke의 손에 동전 몇 개를 쥐어 주면 향상시킬 수 있는 재장전 속도, 발사 속도, 탄약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Duke에게서 탄약을 구입하거나, 총알을 찾거나, 재료를 조합하여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biohazard 4와 비슷한 점은 수정 해골이나 펜던트와 같은 수집품을 팔아서 빠르게 현금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수께끼의 Heisenberg를 만나보세요

여러분이 진행하며 만나게 될 흥미로운 캐릭터는 Duke만이 아닙니다. 지난 영상에서 더스터 코트와 안경을 착용한 낯선 사람을 볼 수 있죠. 그는 에단을 잡기 위해 즉시 움직입니다. 그의 행동은 놀라움을 자아내죠. 위협적이고 거대한 해머에 더해, 그는 주변의 물체들을 조작하여 놀라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Heisenberg와 맞서게 되면 정신을 똑바로 차리세요.

Lady Dimitrescu가 접근합니다

키가 크고 위협적인 우두머리는 호러 팬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그녀가 게임플레이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는 약간만 알려져 있죠. 프리뷰를 통해 Lady Dimitrescu가 클래식 호러 슬래셔 무비처럼 서서히, 꾸준히, 자신감 있게 성의 복도를 통해 에단을 추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큰 키로 인해 문을 지날 때 수그려야 하고, 이는 BIOHAZARD RE:2의 Tyrant(Mr. X로 알려진)가 생각나죠. 길고 날카로운 손톱을 장착하고 그녀가 여러분의 흔적을 쫓으면, 탈출은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가문이 문제입니다

트레일러에서 볼 수 있고 데모를 플레이하며 더 알 수 있는 것은, 악명 높은 Dimitrescu과 앞에서 언급한 Heisenberg를 포함한 주요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컷신입니다. 어떠한 스포일러 없이, 이 잡다하게 모인 무리는 고유의 성격과 동기를 분명히 갖고 있죠. BIOHAZARD 7 resident evil의 베이커 가문 사람들과 비슷하게, 각각의 적수들은 에단의 삶을 지옥으로 만드는 고유한 방법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왜 ****이 다시 발생하나요!?”

에단 윈터스는 Biohazard의 독특한 타입의 주인공입니다. BIOHAZARD 7 resident evil에서 그가 정상이 아닌 베이커 가문을 상대로 겪었던 끔찍한 전투를 돌이켜보면, Biohazard Village의 악몽 속에서 다시 한 번 정신을 바싹 차려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도와줄 순 없지만 이 불행한 남자에게 연민을 느끼겠죠. 다른 Biohazard 시리즈의 주인공들과 다르게, 에단은 정예 특수경관 훈련을 받지 않았습니다. 또한 흩어진 가족 외에 도움을 받을 조직도 없죠. 그리고 지난 Biohazard 게임의 생존자들은 함께 힘을 합쳐 조직을 이루고 Umbrella에게 반격을 가하죠. 하지만 에단 윈터스는 혼자입니다. 시리즈의 히어로인 크리스 레드필드(Chris Redfield)가 다시 돌아왔지만, 에단의 이야기 속에서 그는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며 역할은 불분명하고 걱정투성이죠. 이 모든 것을 바탕으로, Biohazard Village에서 에단이 처한 상황은 특유의 고립감과 절망감을 만들며 공포 분위기를 향상시킵니다.

Capcom은 고딕 호러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성의 어두운 첨탑을 날아다니는 가고일 느낌의 적으로 이를 완성합니다.

게임플레이 데모가 마침내 우리를 Castle Dimitrescu의 복도로 이끌며, 비밀을 파헤치고 Lady Dimitrescu와 그녀의 굶주린 세 딸들과 마주하게 합니다. 베이커 가문이나 몰디드(Molded)와는 세계가 다르지만, 에단은 다시 한 번 사납고 크고 흉물스러운 것들에 둘러싸여 가문의 암투에 휘둘리게 됩니다. 오직 그가 그리고 우리가 보여주는 침착한 조준과 재빠른 재치만이 그의 가족을 구하고 탈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는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