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spoken이 짜릿한 전투를 위해 빠른 속도의 주문과 마법 기반의 파쿠르를 결합한 방법

0 0
Forspoken이 짜릿한 전투를 위해 빠른 속도의 주문과 마법 기반의 파쿠르를 결합한 방법

Frey의 움직임이 담긴 장기간의 데모 영상을 통해 자세한 게임플레이를 알아보세요

저희는 게임의 공개에 이어 중요한 적에 대한 심층분석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Forspoken의 최신 실제 영상을 바탕으로 Frey의 여정에 관한 게임플레이를 자세히 다루고자 합니다.

오늘은 이미 공개한 신비로운 파쿠르와 다양한 마법의 주문을 바탕으로 하는 확장되는 계곡 속의 탐험과 플레이에 초점을 맞출 계획입니다. 지도에는 Frey의 스킬을 위한 미션 기반의 투어와 챌린지를 마주할 수 있는 다섯 개의 목표가 존재하며 산의 오솔길, 떠 있는 바위 덩어리, 거대한 다리, 호수, 황폐한 마을로 구성된 지역들을 언제든 마음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계곡의 입구에 준비된 간단한 튜토리얼을 통해 자유로운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민첩한 마법사

튜토리얼은 Frey의 마법이 가득한 이동 방식, 전투 옵션을 소개하며 둘 사이의 연관성을 강조합니다. 느리게 움직이는 소수의 휴머노이드가 편안한 환경에서 이러한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데모가 마무리되면, 악어 형태의 빠르고 흉포한 적을 상대로 하는 치열한 전투를 통해 배운 것들을 실험하게 됩니다. 공격과 지원 마법을 혼합해서 사용하며 타이밍과 사용법을 익히고, 주문을 강조하거나 위험을 피할 수 있는 파쿠르를 사용하게 됩니다.

짧은 게임플레이 영상에서도 다양한 적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Cuff 스캔이나 사진 모드를 사용하여 오랫동안 그들의 공격성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타임의 단위가 되는 이러한 교전의 사이에, 싸울 준비를 갖추었거나 빠르게 이동하는 대량의 적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타락한 영혼을 가진 무리, 공격적인 수사슴 집단, 금색 뿔이 있는 악어, 날개 달린 공격자 등이 존재합니다. 이들 중 다리를 순찰하는 활을 장비한 악령을 물리치면 Frey를 거대한 미니 보스로 인도합니다. 이들은 모두 결국 Frey가 상대하게 될 Athia의 통치자인 Tantas의 부하들입니다. 이 대립을 극복하면 Tanta의 힘이 여러분의 무기에 추가됩니다. 데모가 시작되면 두 개의 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Frey의 땅 기반의 마법과 Tanta Sila의 불 속성 주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모는 거대하고 단단한 Altered Quinkana을 상대로 하는 보스전을 담고 있으며, 도전자의 빠른 움직임을 요구합니다. Frey 주변에 세우는 불의 벽과 같이 Sila의 Crucible 지원 마법을 사용할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주문 활용

모든 마법은 두 종류인 다양한 지원 마법과 세 개의 공격 마법으로 분화됩니다. L2는 지원 마법을, R2는 공격 마법을 발동시킵니다. 각각의 주문은 각자의 재사용 시간과 함께 주문 외우기, 누르기, 모으기 등 다른 사용 방법을 갖고 있습니다. 트리거를 누르고 있으면 주문의 폭발 범위를 조준할 수 있으며, 다른 주문을 충전하거나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5 Dual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덕분에 모든 주문이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L1과 R1을 동시에 누르면 회전 메뉴가 나오며 마법 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1 혹은 R1을 사용하여 해당 주문의 회전 메뉴를 열고 왼쪽 스틱으로 타입을 선택하여 프리셋 로드아웃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마법 세트당 하나의 로드아웃을 만들 수 있으며 십자키의 왼쪽 혹은 오른쪽을 눌러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군중 제어를 위해 Bind 지원 마법을 사용하여 적을 가두고 체력을 감소시키는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주문은 특정한 수와 종류의 적을 상대할 때 가장 좋기 때문에, 자주 전환하는 것이 좋고 필수적입니다. 로드아웃을 교체하면 강력한 조합 주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유용한 조합은 Sila의 Crucible(지원)과 Rage Sllice(공격)입니다. 첫 번째 주문은 Frey 주위로 불의 벽을 만듭니다. 진입하려는 적을 불태우고, 근접한 적과 교전할 때 그녀의 공격력을 상승시켜 줍니다. Rage Slice는 근접 콤보이며 마무리 공격은 적을 뒤로 날려 버리며 불에 닿게 됩니다.

탐험 가능한 세계

다른 액션 RPG와 마찬가지로 모든 상황에 두루 적용되는 마법과 같은 해결책은 존재하지 않으며, 속성 저항이 하나의 이유입니다. 공격 도중에 텍스트가 표시되며 교체를 알려줍니다. 하지만 보다 전략적으로 교전 전에 Cuff (십자키 위쪽)를 활용하여 적을 스캔할 수 있습니다. 스캔 범위 안에 있는 적을 향해 카메라가 확대되며, 여러분 팔에 있는 팔찌를 통해 필수적인 세부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orspoken의 광범위한 메뉴 디자인 속에서 눈에 띄는 어안 렌즈 효과를 통해 다양한 탭을 살펴볼 때 시각적으로 흥미를 끌게 됩니다.

마나를 수집하여 새로운 주문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Frey의 의상에 관한 맞춤 설정 옵션은 표현되지 않았으며 예복, 목걸이, 손톱의 색이 각각 다른 효과를 부여합니다. 여러분의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이러한 특전들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지면에 흩어져 있는 돌인 Belfrey를 통해 어안 렌즈에서 관찰 시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안쪽을 스캔하면 높은 곳에서 보는 파노라마 시점으로 전환되며 근처의 주요 지점을 표시합니다. 하나를 선택하여 계속 추적하고 언제든 여러분을 목표와 연결하는 금색의 실인 Compass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Belfrey는 단순한 돌이 아니며 아이템도 개방해 줍니다. 사이드 퀘스트를 발동시키게 되고, 근처의 버려진 요새를 무대로 시간제한의 회상이 펼쳐지며 일정한 시간 동안 공격하는 적의 무리로부터 시민들을 지켜야 합니다.

여러분은 Frey 가 외부의 위험을 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은 오두막인 Refuge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작은 라이브러리에서 Spellcraft Challenge를 선택하여 화면 상에 작업 목록을 고정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대가를 지불하고 스태미너 바를 회복시키는 주문과 같이 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저의 플레이를 예로 들면 전투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전투 시스템의 미학을 구현하는 화려한 파쿠르 스킬로 저를 안내했습니다. 땅 기반의 Blast Slice를 예로 들면, 적에게 마법의 창을 투척합니다. 공중에서 주문을 사용하면 지면 공격을 통해 다수의 창을 발사합니다. 채찍 같은 강타, 공중 공격도 존재하며… 이를 버튼 콤보와 결합하면 마치 춤을 추는 것 같은 수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주문들은 재장전 시간을 갖고 있으며 파쿠르에는 스태미너 바가 존재하니, 신중하게 사용하여 부족한 상황을 피해야 합니다.

Frey는 빠르게 이동하며 전투도 빠르게 전개됩니다. 이러한 속도와 정교한 주문 시스템을 바탕으로 복수의 적을 추적하고 화면 상의 메시지를 등록하는 작업이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리지만, 처음부터 많은 시스템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게임에 몰입하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조합 시스템이 작동하여 의도대로 전투가 흘러가자 몰입하게 되는 순간이 점점 늘어났습니다. 속도와 현란한 기술에도 불구하고 저는 Frey를 완전히 통제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Sila의 마법과 결합된 초반 기술을 통해 시간을 느리게 만들고 적을 향해 고정할 수 있습니다. 위험에서 즉시 탈출하거나 적에게 근접하여 치명적인 강타를 가할 수 있는 마법입니다.

Flow를 통해 세계를 만족스럽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 고정 기술은 전투 외에도 이동할 때 유용하며, 빛나는 돌을 고정 지점으로 활용하여 도약하거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투 상황은 물론 주문을 사용하지 않고 빠르게 이동할 때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게임에서 Flow라고 부르는 파쿠르를 이용한 부드러운 이동은 단순한 재미를 갖추고 있습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출발하여 동그라미를 누르고 있으면 움직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버튼에서 몇 초간 손가락을 떼고 점프하거나 카메라를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Flow를 이용한 점프를 이용해 전투 중에 공중 공격을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계곡은 광활하기 때문에 이동은 재미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멀리 있는 지평선이 손짓하며, 몇 달 후 내년 1월 23일에 PS5로 게임이 출시되면 Athia의 비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