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ngie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타이틀 'Marathon', 최초 공개

0 0
Bungie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타이틀 'Marathon', 최초 공개

Bungie의 총괄 매니저 Scott Taylor와 게임 디렉터인 Christopher B가 신작 게임을 소개합니다.

오늘 Bungie가 거의 10여년 만에 신작 프로젝트 Marathon을 전격 발표했습니다. SF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PvP 슈팅게임인 Marathon 속에서, 유저들은 부와 명예, 명성을 찾아 Runner라고 불리는 사이보그 용병이 되어 서로 상호작용하고, Tau Ceti IV 행성의 잃어버린 식민지를 탐험하게 됩니다. Marathon은 현재 PlayStation 5 및 PC버전으로 개발 중이며 크로스 플레이 및 크로스 세이브 기능을 지원합니다.*

Bungie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타이틀 'Marathon', 최초 공개

신작 프로젝트 발표를 기념해 Marathon의 총괄 매니저 Scott Taylor와 게임 디렉터인 Christopher Barrett와 함께 이번 Marathon 출시 진행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오늘 Bungie에서 10년 만에 신작 프로젝트 Marathon을 발표했는데요, 그 동안 기밀을 유지하느라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Scott Taylor: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이제 전 세계 유저들에게 공개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아직 믿기지 않아요. 개발진은 Marathon의 세계를 완성하기 위해 비밀리에 개발에만 몰두해왔습니다. 출시까지 아직 갈 길이 멀기는 하지만, 조금이나마 Marathon의 진행 상황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쁩니다.

확실히 “Marathon”이라는 타이틀은 1994년의 원작 게임을 떠올리게 합니다. 하지만 현재 개발 중인 Marathon은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게임이라고 들었습니다.

게임 개발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바로 적절한 밸런스를 찾는 것입니다. 저희는 원작 Marathon을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Marathon의 신화, 스토리, 세계관 등의 주제를 존중하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원작의 요소를 담아내면서 동시에 유저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주고자 했습니다. Marathon은 원작의 직접적인 후속 타이틀은 아니지만, 원작 세계관을 활용했기 때문에 Bungie 게임 고유의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세계관을 통해 유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활용하는 동시에, 새로운 요소들을 개발할 수 있었다는 점이 Marathon 개발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Marathon 개발의 목표는 Marathon을 완전히 처음 접하는 유저들과 수년 동안 Marathon 세계관 속 더 많은 이야기를 기다려온 유저들 모두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었습니다. Marathon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이 게임을 이해하고 플레이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배경 지식이 있다면 알아챌 수 있는 레퍼런스와 심층 컷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arathon이 “Bungie 게임스럽다”는 느낌을 줄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이건 여러분께 어떤 의미인가요?

CB: Bungie 게임 개발에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무기를 다루는 놀라운 감각부터 아름다우면서도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세계관을 구축하는 것, 설화에서 차용해온 다양한 레퍼런스, 몰입감, 그리고 놀라운 모험의 기회까지 다양한 것들이 포함됩니다.

Marathon개발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둔 부분 중 하나는 플레이어 중심 스토리텔링입니다. 원작 Marathon은 오로지 터미널을 통해 텍스트로만 스토리를 전개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게임 안팎에서 유저들을 Marathon 세계관에 몰입시킬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저희는 이러한 요소들을 이번 신작에도 반영했습니다.

저희가 게임을 제작할 때 가졌던 철학은 플레이어들의 선택과 행동이 세계관에도 영향을 주도록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게임 경험의 전반적인 내러티브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고, 동시에 플레이어에게는 직접적인 주체성과 힘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Marathon은 PvP 형식에 중점을 둔 게임으로 설계되었으며, 싱글 플레이 모드는 지원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PvP 경험을 기반으로 플레이어 주도형 스토리가 전개될 수 있는 방식을 만들고 있으며, 해당 스토리는 게임의 전반적인 서사와 연관되어 진행됩니다. 개발진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자신만의 선택으로 만들어진 진화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 스토리 내에는 동일한 전리품을 놓고 경쟁하는 다른 크루와의 잊지 못할 총격전이나, 사방에서 포위된 상황에서 탈출하는 마지막 순간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플레이 방식을 넘어 개발진은 플레이어들의 행동이 게임 전체의 세계관과 지역 확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한 크루가 이전에 발견하지 못했던 아티팩트를 발견하여 활성화할 시 모든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지역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도의 새로운 영역이 공개되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개별 플레이어들의 행동들이 전체 세계관과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매 시즌마다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그런 게임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Marathon이 아직 개발 중’이라는 말씀은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신작과 관련된 추가 정보는 언제쯤 확인할 수 있을까요?

ST: 신작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드리기 전에 아직도 출시를 앞두고 해야 하는 작업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개발진은 열심히 일하고 있고, 또 일을 시작할 훌륭한 기반도 준비되어 있지만, 팀을 확장하는 일 등 아직도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는 신작과 관련된 정보를 비밀로 유지한 상태로 팀원을 충원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제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으니 포지션 제안 및 게임의 비전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것 같아 기쁩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Bungie 웹사이트의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모집 중인 포지션을 확인해보세요. 이 페이지에는 수시로 새로운 포지션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Bungie와 함께 하시면, 특별한 일들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Marathon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어 하신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더 많은 이야기를 공개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추가 정보가 공개될 시점을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Marathon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할 때 신작의 게임 플레이 관련 정보 또한 함께 공개될 것이며, 게임 출시 또한 빠른 시일 내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Q&A 전문은 공식 Bunge 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Maratone 관련 정보는 Marathonthegame사이트를 참조하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Showcase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